본문 바로가기
홍나의 맛집

제주도 서귀포 맛집 : 등대횟집/등대식당

by 홍나와 떼굴이 2019. 6. 10.
반응형

 

제주에서의

둘째날 저녁식사는

제주 서귀포시 강정마을 강정포구에 있는 

'등대 횟집 식당'에서 소라회와 회덮밥

그리고 생선 매운탕 찌개로 달렸다.

오전에 제주 올레길 12코스를 완주하는

강행군에 오후는 쭈~~~~욱 뻗었다가

목구멍이 포도청이라 그래도 저녁을

먹어야 겠기에 나왔지요 ㅎㅎㅎ

서귀포시 강정동에 위치한

한식당 '등대 횟집 식당'은

소라회/해삼/소라구이 및 전복죽 등을

판매하는 횟집이었음

 

 

'등대식당'이라 해도 좋고

'등대횟집'이라 해도 무방한데

많은 분들이 주로

'등대횟집'이라 부른다.

 

 

자리에 앉아 주문을 하니

젤 먼저 '소라회'가 나온다

접시 바닥에 소라 껍질

7개 정도를 깔고 그 위에

소라회를 썰어서  올려 셋팅해줌

 

'회덮밥' 도 나온다

파릇파릇 초록초록한

돗나물에 채썬구이김

배채/적양배추채/사과채/

고추장소스 등등등

과일과 야채가 듬뿍듬뿍

들어가고 소스까지 뿌려지니 

맛이 없을수가 없겠죠?

 

회덮밥 비비는 동영상

보시고 가실께요 ㅎㅎ

밑반찬으로는

김치,콩자반,고사리나물,마늘쫑

등등 3~4가지와 초고추장소스 등

아주 심플하다

하긴  회먹고 회덮밥 먹는데

밑반찬은 그닥 안먹어진다.

 

 

얼큰한 생선 매운탕도 함께

맛은 얼큰하고 칼칼해

개운함을 주었지만

매운탕을 담아

내온 그릇(식기)가

영  눈에 거슬렸다능

 

적어도 뜨거운

생선매운탕이라면

스텐소재의 전골 냄비에

담겨져 나와야 하지 않을까요? 

프라스틱이 웬말입니까?

너무 앞뒤가 안맞았어요

비쥬얼은 별로였지만

맛은 good~!!

소라회의 신선도는 완전 짱::

너무 양이 적다는게 흠이지만~~

회가 있으니 술이 빠지면

안된다는 애주가

(속칭:주태배기) 남편님

 제주에 왔으니

제주 소주 브랜드인

한라산으로 달렸지요 ㅋㅋ

 

제주도 서귀포시

강정마을 강정포구 근처 

'등대횟집식당' 가는길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