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나의 맛집

[대구 엑스코 근처 맛집]: 얼큰 칼칼 '팔공큰돼지찌개' 엑스코 방문객들의 필수 코스!

by 홍나와 떼굴이 2024. 1. 2.
반응형

팔공큰돼지찌개를 주문하면 전골같은 차림새의 냄비가 나온다. 당면, 팽이버섯, 청경채, 대파에  돼지고기까지 화려한 재료를 자랑한다. 고깃집에서 파는 찌개인 만큼 고기가 듬뿍 들어갔다. 메뉴에서는 후한 인심이 느껴진다. 고기를 먹었다면 찌개로 입가심을 하는 것이 기본. 깊은 맛의 돼지찌개가 계속 숟가락을 들게 한다. 돼지찌개는 돼지고기가 맛을 좌우한다. 양념다대기를 넣어 감칠맛이 일품이다. 각종 밑반찬도 곁들이면 좋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쌈과 돼지찌개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삼겹살을 함께 시키면 환상의 조합이다. 쌈 채소도 푸짐하게 나온다. 점심에 간다면 각오해야 한다. 암돼지고기가 들어간 찌개가 자꾸 소주를 불러 낮술을 참을 수 없다는 후문. 1980년 개업해 근처 직장인들의 점심과 저녁을 책임지고 있다.

대구방문길에  공연 협의 후 대구 지인분들과 저녁식사를 함께 했던 자리였다 메뉴 소개해 본다.

▶주소: 대구 북구 유통단지로8길 66 1층

▶지번: 산격동 179-4

▶영업시간: 매일 10:00 - 23:00

▶전화번호: 053-382-4000

▲메뉴&가격표!!
▲키오스크 주문가능

▲홀풍경
▲육수(무한리필)와 앞치마도 준비되어 있다.

▲셀프바(반찬은 셀프:얼마든지 더 가져다 먹을 수 있음)
 

 

▲상차림

 

1. 큰돼지찌개 4인분과 석쇠고추장을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찬은 7가지 정도다. 김치, 깍두기, 깻잎장아찌, 풋고추장아찌, 마카로니샐러드, 채소(비타민 숙채),마늘/쌈장 등의 구성으로 나온다

2. 메인메뉴인 큰돼지찌개 4인분이 나왔다. 기본찬은 먹다가 부족하면 셀프바에서 먹을 만큼 더 가져다 먹으면 된다.

▲석쇠고추장불고기

3. 참나무 직화로 정성껏 구운 석쇠 고추장불고기도 나왔다. 비계가 야들야들하고 살코기가 부드러워 맛이 일품이다. 초록초록한 파채가 식욕을 부른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쌈과 돼지찌개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쌈 채소도 푸짐하게 나온다.

 

3. 팔공큰돼지찌개를 주문하면 전골같은 차림새의 냄비가 나온다. 당면, 팽이버섯, 청경채, 대파에  돼지고기까지 화려한 재료를 자랑한다. 고깃집에서 파는 찌개인 만큼 고기가 듬뿍 들어갔다. 메뉴에서는 후한 인심이 느껴진다.

 ※육수를 붓고 10분후 드시면 됩니다(타이머에서 삐삐소리가 난다)찌개는 끓이면 끓일수록 깊은 맛이 난다. 사리를 추가하시면 찌개가 더 맛있다. 육수 무한리필! 반찬은 셀프!

4. 찌개는 끓이면 끓일수록 깊은 맛이 나고, 사리를 추가하면 찌개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우리 일행은 라면사리를 추가해서 먹었다.

 

▲어찌나 맛있던지 순식간에 찌개가 바닥을 드러냈다.

5. 깊은 맛의 돼지찌개가 계속 숟가락을 들게 한다. 돼지찌개는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된 돼지고기가 맛을 좌우한다. 양념다대기를 넣어 푸~욱 끓이니 얼큰칼칼한 국물의 감칠맛이 일품이다.

 

 

6. 점심에 간다면 각오해야 한다. 암돼지고기가 들어간 찌개가 자꾸 소주를 불러 낮술을 참을 수 없게 만들수도 있다는 후문. 1980년 개업해 근처 직장인들의 점심과 저녁을 책임지고 엑스코 방문객들의 필수코스 맛집이라고 하니 대구에 가신다면 한 번 들려보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