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나의 맛집

[용산 삼각지 노포 맛집]:'봉산집'후기 차돌박이, 양, 사태, 차돌막장찌개로 맛의 미학을 담다.

by 홍나와 떼굴이 2024. 1. 8.
반응형

삼각지역 바로 근처에 위치해 있는 이곳에서는 국내산 차돌박이와 양, 양무침, 차돌막장 찌개 등을 맛볼 수 있다. 오래된듯한 간판과 가게 모습에서 알 수 있듯이 노포이며 내부 또한 소박한 분위기이다. 차돌박이를 주문하면 마늘과 양배추 고추장, 양념장 등이 나온다. 지방이 먹기 좋게 섞여 있는 차돌박이는 고소한 맛이 좋으며 함께 나오는 파와 고추가 들어 있는 양념장에 찍어 먹으면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잡아준다. 고기를 먹고 나면 차돌박이 막장 찌개로 마무리를 해 준다. 

 

60년 넘게 운영 중인 차돌박이, 양 등 특수 부위 전문점 '봉산집'에서 미팅이 있어 다녀왔다. 메뉴 소개해 본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용산동3가 1-21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62나길 24

▲영업시간: 매일 11:30-21:30

▲전화번호: 02-793-5022 

▲위치: 삼각지역 13번 출구로부터

도보 2분(125m)

 

◀방문 정보▶

1. 방문 시간 : 금요일 오후 9시

2. 좌석 : 약 13~15테이블

3. 손님 : 약 10~12테이블

▲메뉴&가격표!!
▲홀풍경
▲상차림

 

1. 차돌박이를 주문하면 생 마늘과 생 양배추 고추장, 양념장 등이 나온다. 기름기가 있어 고소한 맛을 내는 차돌박이를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리며 양파와 고추 등이 듬뿍 들어간 양념장도 빠질 수 없는 조합이다. 

▲차돌박이와 함께 나오는 파와 고추가 듬뿍 들어 있는 양념장

 

2. 차돌박이는 국내산이며 지방과 살코기의 비율이 반반 정도다. 한 곳에서 여러 메뉴를 맛볼 수 있어 더욱 좋다.

 3. 제법 두툼한 두께의 차돌박이는 숯불에 구워 먹는 방식으로 불 맛이 입혀져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맛을 음미하기도 전에 녹는 게 아쉬울 정도로 고기 맛이 좋다.

▲이 집의 인기비결인 (간장+식초+대파+고추)등으로 맛을 낸 특제 간장 소스

 

4. 함께 나오는 파와 고추가 들어 있는 양념장에 찍어 먹으면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잡아준다. 파와 고기의 조합이 좋으며 매콤하면서 짭짤한 간장소스에 고기를 찍어 먹으면 된다. 이 집의 인기 비결은 간장, 식초, 대파, 고추 등으로 맛을 낸 특제 간장 소스다. 달짝지근한 맛으로 차돌박이의 기름진 맛을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양구이(1인분 추가) 구워먹어보니 식감이 약간 질겼음

 

5. 일행이 3명이다 보니 차돌박이로는 부족하다 느껴서 의식의 흐름대로 메뉴 순서대로 주문해서 먹어보았다. 탱글한 식감과 입안 가득 퍼지는 진한 고소함이 일품인 양구이지만 식감은 좀 질긴편이다.

▲사태(1인분 추가)

 

6. 불판 위에서 지글지글 거리는 소리와 함께 익어가는 고소한 풍미로 유혹하는 '사태 구이' 깨끗하게 손질한 사태는 구이부터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데, 구이 방식이 본연의 맛과 풍미를 잘 느낄 수 있는 조리법이다

 

▲차돌막장찌개

 

7. 고기(차돌박이->양무침구이->사태)를 먹고 나면 보릿가루와 함께 막장과 차돌박이, 양배추를 넣고 끓여낸  봉산집 인기 메뉴 '차돌 막장 찌개' 로 마무리를 해 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