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나의 맛집

[경주 시내 맛집] 온도: 한 그릇의 미학, 든든함이 매력인 덮밥은 '덮어야 맛있다!'

by 홍나와 떼굴이 2024. 3. 16.
반응형

밥 위에 고기, 야채, 생선, 소스 등을 넣고 같이 먹는 요리인 덮밥. 별다른 반찬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한 그릇 요리로 편리하지만 맛도 훌륭하다. 올려먹는 재료에 따라 먹을 수 있는 종류도 수만 가지. 연어를 올리면 연어덮밥, 돈까스를 올리면 돈까스덮밥, 닭고기조림을 올리면 닭고기조림 덮밥으로 먹고 싶은 재료를 밥에 올려 먹으면 그것만으로 덮밥요리가 완성된다. 으리으리하고 화려한 요리는 아니지만 심플한 상차림에서 오는 든든함이 매력인 덮밥은 언제 먹어도 좋다. 한 그릇의 미학, 경주의 덮밥맛집을 소개한다.

 

일행 셋이서 갔는데 각각 취향대로 입맛대로 먹었다. 연어를 올린 '연어덮밥', '오야코동(닭고기조림 덮밥)', '가츠동(돈가스 덮밥)' 이렇게...

 

 

 

 

▶주소: 경북 경주시 원효로 91 1층

▶지번: 노동동 229

▶영업시간: 11:30 - 21:00

▶전화번호: 0507-1307-6929

▶브레이크타임 14:30 - 17:00

▶라스트오더 20:20

 

 

▲메뉴&가격표!!
▲주방풍경
▲홀풍경: 따뜻한 조명덕에 아늑한 느낌
▲오야코동(닭고기 조림 덮밥)=>잘게썬김치+마카로니샐러드+국의 구성

 

1. 오야코동(닭고기조림 덮밥)은 닭고기와 달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덮밥이다. 특제 만능쯔유 베이스로 끓여낸 닭다리살과 계란, 양파의 조화가 푸딩처럼 부드럽고 풍성하게 만족스러운 한 끼 식사로 입안 가득 행복하게 해준다.

 

 

▲연어덮밥(잘게썬김치+마카로니샐러드+숙성간장+국)의 구성

 

2. 싱싱한 연어, 참치 등 다양한 해산물을 먹기 좋게 손질 한 후 고슬고슬하게 지은 쌀밥에 올려 먹는 해산물(연어)덮밥은 맛도 좋지만 보기에도 먹음직스럽다.  오목한 그릇에 밥을 담고 밥 위로 두툼하게 썰어 낸 연어와 생와사비를 곁들인 '연어덮밥'. 생와사비를 푼 간장을 덮밥에 뿌린 후, 밥 위로 연어를 올려 한입에 먹으면 된다. 숙성과정을 거친 간장이 해산물의 감칠맛을 살려주며 한층 깊은 맛을 더한다.

 

▲가츠동(돈가스 덮밥)

 

3. 가츠동(돈가스덮밥)은 밥 위에 계란 반숙과 장국으로 졸인 돈가스와 양파를 얹어 먹는 덮밥이다. 다랑어포 육수를 머금고 촉촉해진 돈가스에 따뜻한 밥 한 숟가락! 한 그릇 비우고 나면 마음 속 까지 든든한 기분이다.

 

다양한 덮밥을 맛볼 수 있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메뉴를 골라 먹으면 된다. 엄청난 토핑이 올라간 덮밥은 비주얼도 훌륭하고 배부르게 먹고 나올 수 있는 맛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