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나의 맛집

[부산 호맥 괴정점]: 맥주와 호떡의 환상 조합, 새로운 맛과 감동의 출발점

by 홍나와 떼굴이 2024. 3. 6.
반응형

한 걸음 한 걸음이 소중한 남파랑길 4코스를 걸으면서 걷기 운동의 기록을 경신하고, 그 긴 여정을 마친 후 여행의 피로를 풀게 해 준 곳은 떼굴님이 소개한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부산 호맥 괴정점에서였다.  부산의 특별한 맛과 감성을 담은 안주 신상맛집 호맥괴정점의 맥주의 향기와 호떡의 달콤함은 걷기 여행의 완벽한 마무리를 선사했다. 맥주와 호떡, 그리고 4만보의 여정을 함께한 남파랑길 4코스 걷기 여행 후 저녁식사 겸 다녀온 이곳에서의 특별한 순간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어서 올려본다.

 

지난주 3.1절 휴일 남파랑길 4코스 걷기 완주 후 저녁시간에 다녀왔는데 안주 메뉴 2가지와 생맥주, 디저트까지...푸짐했어요.

 

 

 

📍주소: 부산 사하구 사리로 40-1

⏱️ 영업시간: 매일 18:00 - 01:00

📞 연락처: 010-8242-7227

🚘 주차: O

가게 앞 주차장 이용

 

​◈ 주차, 포장, 반려동물 동반,

배달, 무선 인터넷

 

위치: 대티역 1번 출구 근처

괴정초등학교 앞, 부산 보건대 

올라가는 골목 라인에

파리바게트 건물 옆.

 

▲호맥 괴정점: 홀풍경
▲메뉴: 메뉴표는 안주메뉴/주류메뉴)로 구분되어 있고, 정말 다양하다 (주류메뉴는 사진을 못찍음)

 

▲기본안주로 나오는 '프레첼 과자'

 

1. 자리에 앉으면 제일 먼저 기본 안주로 '프레첼 과자'를 서빙해 주신다. 

▲주류메뉴: 생맥주 카스 프레쉬 (Cass fresh)  'L 사이즈'

2. 주류 메뉴 중에서 애주가인 떼굴님은 '카스 프레쉬(Cass fresh)'라지 사이즈를 주문했고, 알코올분해요소가 전혀 없는 0 여사는 술을 한 방울도 못마시니 안주만 먹기로 했다. 

▲비열처리공법으로 신선하고 톡 쏘는 맛을 향상시킨 가장 사랑받는 상쾌한 맥주 '카스프레쉬'

 

▲첫번째 안주메뉴: 핫 버팔로 스틱 밀떡( Hot buffalo stick & tteok)
▲첫번째 안주: 핫 버팔로 스틱

 

3. 첫 번째 안주메뉴로는 떼굴님의 생맥주 안주로 '핫 버팔로 스틱 & 밀떡'(Hot buffalo stick & tteok)을 주문했다. 매운 소스를 버무려 오븐에 구운 버펄로 스틱과 말랑 쫀득한 밀떡의 구성으로 나온다.

 

▲두 번째 안주메뉴: '치즈 불고기 호떡(Cheese bulgogi)'

▲두 번째 안주 메뉴 구성: '치즈불고기호떡'+감자튀김+양배추코울슬로+오이피클+생크림

 

4. 두 번째 안주메뉴 '치즈 불고기 호떡(Cheese bulgogi)은 술을 한 방울도 마시지 못하는 0 여사가 주문한 메뉴로 기본 세팅으로  <치즈불고기 호떡+감자튀김+생크림+오이피클+양배추콘슬로우>등의 구성이다. 호떡의 사이즈가 커서 양이 많아 한 조각만 먹어도 충분히 배부르다.

 

▲치즈불고기호떡의 컷팅과정

 

5. 와인에 숙성시킨 소고기와 신선한 채소로 만든 불고기에 바비큐소스와 생모차렐라로 맛을 더한 '치즈 불고기 호떡'(Cheese bulgogi) 위에는 인절미가루, 파마산 치즈, 파슬리 가루 등이 뿌려져 있다. 함께 나오는 컷팅기로 피자 자르듯 여러 조각으로 자른 뒤 먹으면 된다.

 

▲디저트: 흑당 아이스크림( Muscovado syrup ice cream)

 

6. 마지막 마무리 디저트는 '흑당 아이스크림 ( Muscovado syrup ice cream)'으로.. 맛의 구성은 흑당시럽 & 미니 브라우니 토핑을 얹은 바닐라 맛의 아이스크림이다. 달달한 흑당 아이스크림으로 마무리하고 경주로 꾜꾜

 

 

 

 

▲남파랑길 4코스
▲3/1일 우리는 4만보를 걸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