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나의 여행/미국여행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적인 명소, 피셔맨즈 워프(San Francisco of fishermans Wharf)의 맛집:비스트로 부딘 오이스터 바(Bistro Boudin Oyster bar) 클램 차우더,하프 셸 오이스터등 굴 애호가를 위한 천국!

by 홍나와 떼굴이 2024. 3. 29.
반응형

피셔맨즈 워프(fishermans Wharf)를 거닐며 샌프란시스코의 생동감 넘치는 매력에 빠져보자. '비스트로 부딘 오이스터 바'의 포근한 품에서는 마린, 알카트라즈, 엔젤 아일랜드를 굽어보는 선착장의 바람과 함께, 굴 애호가들을 위한 진정한 낙원을 찾아낼 수 있다. 여기에서 맛본 신선한 굴 요리는 샌프란시스코만의 독특한 낭만을 한 스푼에 담아내며, 점심시간을 도시의 포근한 품속에서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미국 해산물식당에서 둘이서 먹은 점심메뉴로는 1.전채요리(STATERS) 던저니스 크랩케이크 (DUNGENESS CRAB CAKE), 2. 수프(SOPS) CLAM CHOWDER(클램 차우더) 3. 생굴(OYSTER) ON THE HALF SHELL WITH MIGNONETTE COCKTAIL SAUCE & LEMONS( 하프 셸 오이스터와 함께 미뇨네트 칵테일소스와 레몬을 곁들인 생굴요리) 이렇게  3가지를 맛보았다고 함 차례로 소개해 볼게요 (이번엔 미국 캘리포니아 요리 공부를...ㅋㅋ)

 

▲생굴(OYSTER) ON THE HALF SHELL WITH MIGNONETTE COCKTAIL SAUCE & LEMONS( 하프 셸 오이스터와 함께 미뇨네트 칵테일소스와 레몬을 곁들인 생굴요리)

★비스트로 부딘의 이야기★

Bistro Boudin은 뛰어난 요리, 서비스 우수성, 지역 와인 애호가 및 전설적인 사워도우 빵을 통해 자랑스럽게 샌프란시스코의 전통을 대표한다. 

 

피셔맨스 워프에 있는 풀 서비스 레스토랑은 알카트라즈, 엔젤 아일랜드 및 마린의 전경을 볼 수 있는 도시 최고의 베이 뷰를 제공한다.

 

Bistro Boudin은 점심과 저녁 식사를 할 수 있다. 세심한 직원, 해안가 환경, 신선한 캘리포니아 요리 및 자체 비스트로 바 & 라운지는 투숙객에게 머물거나 식사할 수 있는 완벽한 장소를 제공한다

 

주차: 온라인 예약 또는 전화 (415) 351-5561. 최대 2시간 동안 유효한 주차가 가능하다. 

 

 

1.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적인 명소, 피셔맨즈 워프: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 명소 중 하나다. 아름다운 해안가 풍경, 다양한 레스토랑, 기념품 가게들이 모여 있어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피셔맨즈 워프는 신선한 해산물 요리로 유명하며, 그중에서도 생굴, 클램 차우더는 가장 인기 있는 메뉴다. 샌프란시스코 피셔맨즈 워프에 방문한다면 꼭 부딘 레스토랑 오이스터 바에서 하프 셸 오이스터를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알카트라즈, 엔젤 아일랜드를 배경으로 펼쳐진 뷰를 보면서 먹을 수 있는 공간

 

2. 굴 애호가들을 위한 천국, 비스트로 부딘 레스토랑 오이스터 바:  피셔맨즈 워프에 위치한 굴 전문 레스토랑이다. 1931년에 오픈한 이래, 오랜 시간 동안 샌프란시스코 최고의 생굴 요리를 선보이며 사랑받고 있다. 부딘 레스토랑 오이스터 바는 다양한 종류의 생굴을 제공하며, 숙련된 요리사들이 직접 껍질을 벗겨 신선하게 제공한다.

▲홀풍경 (레스토랑 내부)

 

3. 샌프란시스코 피셔맨즈 워프 항구의 중심부에 있는 2층에 위치한 비스트로 부딘은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식사하고 파티오에서 일몰을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다. 부딘 166년 이상 동안 공동의 가치를 공유하는 놀랍도록 다양한 사람들에 의해 형성, 형성 및 보존되어 왔다.

 

▲주방풍경

 

3. 부딘 레스토랑 오이스터 바: 피셔맨즈 워프에 위치한 레스토랑이다. 1849년에 오픈한 이래, 오랜 시간 동안 샌프란시스코 최고의 클램 차우더를 선보이며 사랑받고 있다. 부딘 레스토랑 오이스터 바는 1931년에 현재의 위치로 이전되었으며, 1946년에는 샌프란시스코 시장에 의해 공식적인 샌프란시스코 클램 차우더로 지정되었다.

▲ 비스트로 부딘 레스토랑 메뉴(Bistro Boudin Restaurant Menu )메뉴&가격표!!

 

< STATERS >

전채요리

DUNGENESS CRAB CAKE

(Roasted corn Salad,

Old Bay Seasoning

and Lemon grass aioli)

♣던저니스 크랩 케이크

(옥수수 샐러드, 올드베이 시즈닝

& 레몬 그라스 아이올리)

 

▲DUNGENESS CRAP CAKE (Roasted corn Salad, Old Bay Seasoning and Lemon grass aioli)던저니스 크랩 케이크

 

 

5. 크랩 케이크는 보통 애피타이저나 메인 요리로 제공되며, 때에 따라서는 가벼운 식사나 브런치로 즐기기도 한다. 특히 샌프란시스코 같은 해안 도시에서는 신선한 해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가 유명한데, 이 크랩 케이크는 그러한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메뉴다. 크랩 케이크는 대게 갑각류의 고기를 주재료로 사용하고, 이를 빵가루, 계란, 양파, 셀러리와 같은 재료와 섞어 만든 후 팬에 약간 기름을 두르고 양면을 금갈색이 나도록 구워내는 방식으로 조리한다.

 

크랩 케이크 위에 올려진 레몬 조각은 신선한 산미를 더해주며, 함께 제공된 옥수수 샐러드는 달콤하고 신선한 맛을 더하며 가벼움과 신선함을 제공한다. 크림 베이스의 소스는 크랩 케이크의 풍미를 더욱 돋보이게 하며, 요리에 크리미 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더한다. 전체적으로 이 요리는 바다의 풍미가 느껴지는 풍부한 맛과 함께, 여러 가지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구성으로, 샌프란시스코의 피셔맨즈 워프에서 해산물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요리 중 하나다.

 

< SOUPS >

 

Boudin SourDough Bread bowl

(부딘 샤워도우 브레드 보울)

Choice of traditional

  ♣ CLAM CHOWDER

(클램 차우더)

 

▲CLAM CHOWDER (클램 차우더) 딸&동료 모두 클램 차우더 수프를 먹었다 함

 

6. CLAM CHOWDER(클램 차우더): 미국의 대표적인 가정요리의 하나로 조갯살을 주로 하여 양파, 감자, 베이컨 따위를 넣고 끓여서 만든다. 16세기부터 샌프란시스코 지역에서 먹어오던 전통적인 해산물 요리다. 당시에는 원주민들이 굴, 조개, 해초 등을 넣고 만든 스튜였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현재와 같은 클램 차우더로 발전했다.

 

7. 부딘 레스토랑 오이스터 바의 클램 차우더 특징:  a. 신선한 재료: 부딘 레스토랑 오이스터 바는 매일 아침 직접 잡은 신선한 조개를 사용하여 클램 차우더를 만든다. b. 고유한 레시피: 1849년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비밀 레시피로 만들어진 클램 차우더는 다른 곳에서는 맛볼 수 없는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다. c. 풍부한 양: 부딘 레스토랑 오이스터 바의 클램 차우더는 푸짐한 양으로 제공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d. 맛과 향: 첫 숟가락부터 풍부한 조개의 맛과 향이 느껴진다. 부드러운 감자와 크림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약간의 매콤한 후추가 맛을 더한다. e. 영양:영양도 풍부한 식품이다. 단백질, 철분, 칼슘, 비타민 A, C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 OYSTERS >

ON THE HALF SHELL WITH

MIGNONETTE COCKTAIL

SAUCE & LEMONS

( 하프 셸 오이스터와 함께 미뇨네트 

칵테일소스와 레몬을

곁들인 생굴요리)

 

▲하프 셸 오이스터& 미뇨네트 칵테일 소스+레몬

 

 

7. 하프 셸 오이스터는 껍질을 반으로 벗겨낸 생굴에 미뇨네트 칵테일소스와 레몬을 곁들여 먹는 요리다. 부딘 레스토랑 오이스터 바의 하프 셸 오이스터는 신선한 굴의 맛과 미뇨네트 소스의 새콤달콤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최고의 미각을 선사한다. 굴은 단순히 맛이 뛰어난 요리일 뿐만 아니라 영양도 풍부한 식품이다. 굴은 단백질, 아연, 철분, 셀레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딸&회사동료가 함께 먹은 3가지 메뉴=> '클램 차우더', '오이스터,'던저니스 크랩 케이크'

 

▶전채요리

(STATERS)

던저니스 크랩케이크

(DUNGENESS CRAB CAKE) 

 

▶수프

(SOPS)

CLAM CHOWDER

(클램 차우더)

 

  ▶생굴

(OYSTERS)

ON THE HALF SHELL

WITH MIGNONETTE

COCKTAIL SAUCE & LEMONS

( 하프 셸 오이스터와 함께

미뇨네트 칵테일소스와

레몬을 곁들인 생굴요리)

 

▲비스트로 부딘 2층 식당에서 바라본 또 다른 풍경의 뷰

 

8. 피셔맨즈 워프의 비스트로 부디 식당에서 창가에 앉아 바라보는 광경은 샌프란시스코의 정취를 한눈에 담기에 충분하다. 아름답게 늘어선 붉은 우산 아래로, 산뜻한 바닷바람이 나른하게 테이블을 스치고, 바다를 건너 섬의 윤곽이 흐릿하게 보이는 그곳은, 무심코 흘러가는 시간조차 여유롭게 만드는 공간이다. 선착장의 활기와 함께 파도 소리가 멀리서부터 여정의 노래를 전해오고, 흐리멍덩한 하늘 아래로 새들이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모습은 마음을 가볍게 해 준다. 이곳에서 식사를 하며, 눈앞에 펼쳐진 자연의 그림과 도시의 조화로운 멜로디에 취할 수 있으니, 어쩌면 이것이 바로 샌프란시스코가 선사하는 가장 소박하고도 순수한 즐거움이 아닐까 싶다.

 

▲비스트로 부딘 2층 식당에서 바라본 뷰: 저 멀리 보이는 섬이 '알카트라즈' 섬이다.

 

9. 앞으로 펼쳐진 푸른 바다 위로 산들바람이 조용히 속삭이며, 멀리 자리한 알카트라즈 섬이 하늘 아래 고요히 역사의 이야기를 전해준다. 샌프란시스코의 피셔맨즈 워프, 이곳의 비스트로 부딘에서 바라본 전망은 시간과 공간을 아우르는 하모니를 연출한다. 'RED and WHITE FLEET'의 선명한 붉은색이 바다와 하늘 사이에서 뚜렷한 대비를 이루며, 샌프란시스코 베이 크루즈의 시작을 알린다. 'PIER 43 1/2'의 표지판 아래에서 또 다른 모험이 기다리고 있음을 약속하는 듯, 도시의 활기가 바다의 여유로움과 만나 조화를 이루는 곳. 바로 여기, 비스트로 부틴의 창가 자리에서, 당신은 이 모든 것을 한눈에 담으며 샌프란시스코의 본질적인 아름다움을 맛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