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나의 여행/미국여행

미국 샌프란시스코 여행의 필수 코스! 페리 빌딩(Ferry Building), 마켓 플레이스(Market Place), 베이 브리지(Bay Bridge): 아름다운 페리 빌딩의 건축과 활기찬 시장은 샌프란의 심장박동!!

by 홍나와 떼굴이 2024. 3. 28.
반응형

샌프란시스코의 심장을 느끼고 싶다면, 페리 빌딩(Ferry Building)과 베이 브리지(Bay Bridge)로의 여정은 그 시작점이다. 이 도시의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페리 빌딩 마켓 플레이스(Ferry Building Market Place )에서부터, 샌프란시스코 만의 아름다운 풍경을 잇는 베이 브리지(Bay Bridge)까지, 각 건축물과 장소가 지닌 독특한 이야기와 아름다움은 방문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한다. 페리 빌딩의 웅장한 건축과 마켓 플레이스의 활기찬 분위기는 샌프란시스코의 생동감을 그대로 전달하며, 베이 브리지가 선사하는 황홀한 풍경은 이 도시의 또 다른 매력을 드러낸다. 샌프란시스코 여행의 필수 코스를 따라가며, 이 도시가 가진 무한한 매력에 빠져보자.

 

이 날은 함께 했던 회사동료가 샌프란시스코에 거주하고 계신 외삼촌댁을 방문하는 스케쥴이 있어 딸내미 혼자서 걸어 다니며 관광을 했다고 함

 

 

1. 샌프란시스코 만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우뚝 서 있는 페리 빌딩은 단순한 건축물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 120년이 넘는 역사를 간직한 이곳은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적인 존재이며,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페리 빌딩은 관광 명소를 넘어 활기 넘치는 시장, 다양한 레스토랑, 쇼핑몰, 그리고 문화 행사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현지 사람들에게도 사랑받는 공간이다. 이 글에서는 페리 빌딩의 역사, 전통, 그리고 설립 배경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다. 또한, 페리 빌딩을 방문할 때 놓칠 수 없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소개할 예정이다.

 

 

2. 페리 빌딩(Ferry Building)의 역사: 1898 개장한 높이 솟은 건물을 복원한 곳으로 농산물, 치즈, 커피, 사탕, 즉석요리판매상이 있다1898년에 완공된 페리 빌딩은 당시 샌프란시스코의 주요 교통 허브 역할을 했다.1936년 베이 브리지가 개통되기 전까지 샌프란시스코와 오클랜드를 연결하는 주요 통로였다. 1989년 Loma Prieta 지진으로 피해를 입었지만, 복원되어 현재는 샌프란시스코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았다.

 

3. 페리 빌딩(Ferry Building)의 전통: 매년 10월에는 페리 빌딩 축제가 개최된다. 다양한 음식, 음료, 그리고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축제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되어 특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페리 빌딩안으로 들어가는 입구!

 

4. 페리 빌딩 설립 배경: 19세기 후반 샌프란시스코의 빠른 성장에 따라 새로운 교통 허브가 필요했다. 당신 샌프란시스코만의 증기선 운행이 증가하고 있었고, 이를 수용할 수 있는 페리 터미널이 필요했다. 페리 빌딩은 샌프란시스코의 발전과 함께 성장해 온 역사적인 건축물이다.

 

 

샌프란시스코

페리 빌딩 마켓플레이스

맛있는 음식, 신선한 농산물

그리고 잊지 못할 추억

 

▲ 샌프란시스코 먹거리 탐방 필수 코스! 페리 빌딩 마켓플레이스

 

5. 샌프란시스코 만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자리 잡은 페리 빌딩 마켓플레이스는 단순한 시장 이상의 공간이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간직한 이곳은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적인 존재이며, 현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맛집과 쇼핑의 중심지다. 페리 빌딩 마켓플레이스는 다양한 음식, 신선한 농산물, 그리고 특별한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지금부터 페리 빌딩 마켓플레이스의 역사, 전통, 그리고 특징들을 자세히 살펴보겠다. 또한, 페리 빌딩 마켓플레이스를 방문할 때 놓칠 수 없는 맛집과 쇼핑 정보도 소개할 예정이다

 

▲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기는 특별한 시간: 페리 빌딩 마켓플레이스

 

6. 페리 빌딩 내 마켓플레이스의 역사: 1898년에 개장한 페리 빌딩 마켓플레이스는 샌프란시스코의 오랜 역사를 함께 해 온 곳이다. 과거에는 농산물과 해산물을 거래하는 중요한 시장이었으며, 현재는 샌프란시스코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았다. 1989년 Loma Prieta 지진으로 피해를 입었지만, 복원되어 현재는 더욱 다채로운 모습으로 운영되고 있다.

▲ 페리 빌딩 마켓플레이스: 샌프란시스코 현지의 맛을 느껴보세요! 입맛을 사로잡은 최고의 맛집 페리 빌딩 마켓플레이스

 

7. 페리 빌딩 마켓플레이스의 특징: a. 다양한 음식: 샌프란시스코의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레스토랑과 카페들이 입점해 있다. b. 신선한 농산물: 캘리포니아의 신선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상점들이 많다. c. 특별한 분위기: 샌프란시스코 만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아름다운 건축과

활기 넘치는 분위기

골든 게이트 페리 터미널

모든 것을 갖춘 곳

 

▲골든 게이트 페리 터미널

 

8. 19세기 후반 샌프란시스코의 빠른 성장에 따라 새로운 교통 허브가 필요했다. 당시 샌프란시스코만의 증기선 운행이 증가하고 있었고, 이를 수용할 수 있는 페리 터미널이 필요했다. 샌프란시스코만을 가로질러 다리가 건설되기 이전, 사람들과  사람들과 상품을 운송하는 주요 수단으로써 중요한 역할을 했다. 골든게이트 페리 터미널의 설립은 샌프란시스코와 주변 지역 간의 교류를 촉진하고,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20세기 초, 이 터미널은 샌프란시스코만 지역의 교통 허브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많은 사람들과 상품이 이곳을 통해 이동했다. 골든게이트 페리 터미널은 단순한 교통 수단의 제공을 넘어, 샌프란시스코의 경제적, 문화적 발전에 기여한 중심지로 자리 잡았다.

 

▲페리 빌딩에서 바라본 샌프란시스코 만과 -오클랜드 베이 브리지 Bay Bridge

 

 

9. 샌프란시시코에 처음 가는 여행객들이 종종 금문교와 많이 혼동한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샌프란시스코 공항에서 내려서 다운타운으로 들어갈 때 베이 브리지 쪽이 훨씬 가까운 데다 밤에는 오히려 베이 브리지가 환한 조명 때문에 훨씬 더 잘 보이기 때문. (금문교는 밤에 조명을 밝게 켜지 않아서 밤이 되면 잘 안 보인다.)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하여 베이 브리지를 통과해 고속도로를 타고 버클리나 산호세 등의 도시에 도착한 후  "나 금문교 건너서 왔다"고 자랑하는 사람들도 가끔 볼 수 있다고 한다. 금문교와 베이 브리지를 구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색깔과 주탑의 수. 붉은색이고 주탑의 수가 2개이면 금문교, 밝은 회백색에 4개의 주탑이면 베이 브리지이다.

 

▲ 샌프란시스코-오클랜드 베이 브릿지 (Bay Bridge)길이가 워낙 길어 보도로 통행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금문교와 다르게 인도가 없다!

 

 

10. 샌프란시시코의 매혹적인 하루를 페리 빌딩( Ferry Building)의 웅장함, 페리빌딩 안의 생기 넘치는 마켓플레이스(Market Place), 골든게이트 페리 터미널의 역사적 분위기를 지나며 마무리 지은 것은, 샌프란시스코 만과 오클랜드를 잇는 베이 브리지(Bay Bridge)의 황홀한 풍경이었다. 이 경험은 샌프란시스코의 아름다움과 다채로운 문화를 내 안에 새겨놓은 소중한 기록이 되었다. 샌프란시스코의 각 건축물과 풍경이 품고 있는 이야기와 역사는, 그 자체로 시간을 초월하는 예술 작품이다. 이 도시의 매 순간은 우리에게 새로운 발견과 감동을 선사하며, 샌프란시스코와의 만남은 언제나 기억에 남는 시적인 여행으로 다가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