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나의 여행/미국여행

미국 샌프란시스코 블루 보틀 커피 Blue Bottle Coffee Fresh Roasted Specialty Coffee Shop 샌프란시스코의 빛과 향기, 사프란 바닐라 커피 한 잔에 담다!

by 홍나와 떼굴이 2024. 3. 27.
반응형

Blue bottle coffee는 philz coffee와 같이 실리콘 밸리에서 탄생한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이다. 그러나 이 두 커피 브랜드가 추구하는 아이덴티티는 상당히 다르다고 한다. 샌프란시스코의 매혹적인 커피 문화를 탐험하던 중, 1. 필즈 커피-Philz Coffee, 2. 볼테르 커피 로스터스-Voltaire Coffee Roasters에 이어 이번엔 더 더 맛으로 소문이 자자하다는 3. 블루 보틀 커피-Blue Bottle Coffee Fresh Roasted Specialty Coffee라는 이름이 새겨진 곳에 발을 들였다. 블루 보틀 커피는 2000년대 초반, 커피 애호가이자 뮤지션인 제임스 프리먼에 의해 창립되었으며, 그의 미션은 신선하고 품질 높은 스페셜티 커피를 제공하는 것이었다. 프리먼은 커피가 로스팅된 후 가능한 한 빠르게 소비자에게 전달되어야 한다는 신념 아래, 주문이 들어온 후에만 커피를 로스팅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고집스러운 품질 관리와 손님에 대한 깊은 애정은 블루 보틀을 단순한 커피 브랜드를 넘어서,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문화적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게 만들었다

 

딸내미&회사 동료는 샌프란시스코에 2박 3일 머무는 동안 Blue bottle coffee매장에 두 번을 다녀왔다고 함

 

1. 딸이 선택한 Saffron vanilla coffee는 이러한 블루 보틀의 전통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으로, 고유의 아로마와 맛의 조화가 인상적인 음료다. 블루 보틀에서의 이 경험은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행위를 넘어서, 그들이 지향하는 커피에 대한 철학과 열정을 공유하는 시간이었다. 커피 애호가이신가요? 그렇다면 이 글을 통해 블루 보틀 커피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여러분도 이 매혹적인 커피 여정의 일부가 되어 보세요.

▲San Francisco Blue Bottle Coffee Shop

 

2. 블루보틀 커피매장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빛과 향기를 담은 전통과 역사를 가진 특별한 공간이다. 2002년 제임스 프리먼이라는 열정적인 바리스타가 "세상 최고의 커피를 만들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시작했다. 그는 직접 엄선한 원두를 섬세하게 로스팅하고, 바리스타들의 숙련된 손길을 통해 최고의 맛과 향을 선사하는 커피를 선보였다.

▲ 커피 애호가들의 성지로 자리 잡았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작된 블루보틀 커피는 현재 미국 전역과 일본, 한국 등 전 세계로 확장하며 커피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블루보틀 커피숍 매장안 풍경

 

3. 블루보틀 커피의 특징은  a 엄선된 원두: 프리먼씨가 직접 농장을 방문하여 엄선된 최고 품질의 원두만을 사용한다.  b 섬세한 로스팅: 원두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내는 섬세한 로스팅 기술을 사용한다.  c 숙련된 바리스타: 바리스타들은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최고의 맛을 추출하는 기술을 갖추고 있다.  d 다양한 메뉴: 클래식 커피부터 특색 있는 메뉴까지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e 편안한 분위기: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Saffron Vanilla Coffee ( 사프란의 사전적의미는(크로커스( crocus ) 꽃으로 만드는 샛노란 가루. 음식에 색을 낼 때 씀)

 

4. 샌프란시스코의 유명한 블루 보틀(Blue Bottle) 커피 매장에서 한잔의 독특한 커피, 사프란 바닐라커피(Saffron Vanilla Coffee)를 맛볼 기회를 가졌다. 이 커피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고급스러운 사프란(Saffron: 크로커스 꽃으로 만드는 샛노란 가루)바닐라(Vanilla)의 조화로운 향미가 인상적인 커피로 일상을 벗어나 특별한 순간으로 초대하는 마법 같은 음료다. Saffron Vanilla Coffee는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도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는 음료로, 그 유니크한 맛과 향은 맛과 향의 경계를 넘나들며 커피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다. 한 모금의 Saffron Vanilla Coffee와 함께라면, 바쁜 삶 속에서도 잠시 동안의 평온과 만족을 느낄 수 있다.

▲Saffron Hot Coffee/Saffron Cold Coffee(사프란 핫커피/사프란 냉커피)첫번 째 방문때는 딸은 냉커피/동료는 핫커피로~~

 

 

5. 사프란의 깊고 풍부한 향이 바닐라의 달콤함과 만나, 입안 가득 풍미와 향의 폭발을 일으키며 단지 기분 전환을 넘어서 정신을 맑게 하고 감성을 자극한다. Saffron Vanilla Coffee는 커피를 사랑하는 이들에게만이 아닌, 삶의 작은 기쁨을 찾는 모든 이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Saffron Vanilla Coffee와 함께라면, 당신에게 잠시나마 여유와 휴식을 가져다줄 것이며 잊을 수 없는 감각적 여정의 시작을 알리며 어느 순간이든 특별해질 수 있다. 

▲Saffron vanilla coffee(둘째 날엔 딸&동료 모두 핫커피로 마셨다 함)

 

 

6. 샌프란시스코에서의 블루 보틀 커피 방문은 단순한 커피 탐험이 아닌, Saffron Vanilla Coffee로 대표되는 독특한 맛의 여정이었다. 핫커피와 콜드커피, 두 가지 버전으로 즐긴 이 특별한 커피는 샌프란시스코 여행을 더욱 기억에 남게 해 주었고, 이곳을 다시 방문하고 싶게 만든 결정적인 이유가 되었다. 이러한 매력적인 커피 경험을 찾고 계신다면, 블루 보틀 커피(Blue Bottle Coffee) 매장은 꼭 체크해야 할 목록에 올려야 할 장소다. Saffron Vanilla Coffee와 함께라면, 커피가 단순한 음료를 넘어 삶의 작은 즐거움으로 변모하는 순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