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나의 여행/미국여행

미국 샌프란시스코 오바마도 반한 차이나타운의 중국 광동요리 맛집,Great Eastern Restaurant(그레이트 이스턴 레스토랑)에서 맛본 8가지 광동요리 탐험 - Shrimp Dumplings 외 6가지 메뉴!

by 홍나와 떼굴이 2024. 3. 25.
반응형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하는 이들 사이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경험 중 하나는 바로 현지의 중국 요리를 맛보는 것이다. 그중에서도  "Great Eastern Restaurant"는 독보적인 맛과 풍미로 유명한데, 중국 광둥요리 전문맛집 탐방 가들 사이에서 끊임없이 회자되고 있다. 미국 대통령 오바마가 다녀간 맛집이라나 뭐라나? 오늘 포스팅은 샌프란시스코의 숨겨진 보석, Great Eastern Restaurant(그레이트 이스턴 레스토랑)에서의 식사 경험을 공유하려 한다. 이곳 식당의 무려 85가지나 되는 메뉴판의 NO.5 [버섯 돼지고기 새우만두]: Mushroom Pork & Shrimp Dumplings(머시룸 포크 & 쉬림프 덤플링), NO.8 [찜닭발]: Steamed Chicken Claws(스팀 치킨 클라우), NO.9 [새우만두]: Shrimp Dumplings(쉬림프 덤플링), No.28 [튀김 다진 고기만두]:Deep Fried Minced Meat Turnover (딥 프라이 민스 미트 턴오버), NO.42 [순무 케이크]: Turnip Cake (터닙 케이크), NO. 58 [튀김 반죽을 속에 채운 쌀국수 롤] Rice Noodle Roll Stuffed in Deep Fried Dough Strips( 라이스 누들 롤 스텁 인 딥 프라이 도우 스트립), NO.63 [만두 수프] Dumpling's in Soup(덤플링 인 수프) ※ 디저트: [에그 타르트] Egg Tart 까지 이렇게 모두 8가지를 둘이서 함께 먹었다고 한다.

 

4박 5일간의 미국 San Jose의 THE AI CONFERENCE NVIDIA GTC 2024를 마치고 우리 딸은 산호세에서 샌프란시스코로 넘어가서 주말 포함해 남은 3일 여행기간 중 첫째 날엔 이탈리아 식당에서 식사를 했고(어제 포스팅), 여행 둘째 날엔 샌프란시스코 차이나타운의 중국 광둥요리 전문 식당에서 식사를 했는데 다양한 메뉴를 설명과 함께 디테일한 사진으로 보내줘서 꼼꼼히 공부해서 올려보아요 ㅋㅋ

 

 

 

▶주소: 649 Jackson, San Francisco,

CA 94133 미국

▶영업시간: 오후 8:30분에 영업종료

▶전화번호: +1 415-986-2500

 

▲홀풍경
▲무려 메뉴가 85가지 &가격표!!

 

▶Special Dim Sum Menu

(스페셜 딤섬 메뉴)

 

 

▶Vegetables & Been Cake

(베지터블 & 빈 케이크)

▶Chow Mein & Chow Fun

(차우 민 & 차우 펀)

▶Fried Rice

(프라이 라이스)

▶Won TON / Boiled

Noodle Soup

(원 톤 / 보일 누들 수프)

▶Family Style Dinner

(훼밀리 스타일 디너)

 

▶Pork포크)

▶Beef(비프)

▶Clay Pot(크레이 포트)

 

 

▶Seafood(시푸드)

▶Appetizers(애피타이저)

▶Soup(수프)

▶Barbecued Appetizers

(바비큐 애피타이저)

 

▲메뉴판 NO. 5, 8, 9

 

♣메뉴판에서 우선  3가지를 주문했다고 함(친절한 우리 딸내미 메뉴판까지 꼼꼼하게 찍어 보내주는 센스)

NO.5 [버섯 돼지고기 새우만두]:Mushroom Pork & Shrimp Dumplings(머시룸 포크 & 쉬림프 덤플링)

NO.8 [찜닭발]: Steamed Chicken Claws(스팀 치킨 클라우)

NO.9 [새우만두]: Shrimp Dumplings(쉬림프 덤플링)

 

 

NO.8 [찜닭발] 

Steamed Chicken Claws

(스팀 치킨 클라우)

첫 번째로 먹은 메뉴 3가지 중 하나

♣메뉴판 NO. 8

 

▲ NO.8[찜닭발] Steamed Chicken Claws (스팀 치킨 크라우)

 

1. 메뉴판 8번에 있는 'Steamed Chicken Claws', 즉 스팀 치킨 클라우는 독특한 식재료와 조리 방식으로 인해 중국음식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잘 보여주는 예이다. 스팀 치킨 클라우는 닭발을 정성스럽게 찜으로 조리하여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맛을 이끌어내며, 중국 전통 요리의 세심한 맛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이 요리는 특히 중국 음식을 좋아하는 미식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그 이유는 그 독특한 식감과 깊은 맛 때문이다. 스팀 치킨 크라우는 찜 과정에서 치킨 발의 콜라겐이 녹아내려,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듯한 식감을 선사한다. 또한, 이 요리는 건강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아름다움과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는 이들에게 완벽한 선택이 될 수 있다.

 

NO.9 [새우만두]

Shrimp Dumplings

(쉬림프 덤플링)

♣메뉴판: NO.9

 

▲ NO.9 [새우 만두] Shrimp Dumplings (쉬림프 덤플링)

 

2. 우리 딸과 회사동료가 함께 누린 미식 여행 중 빼놓을 수 없는 하이라이트는 바로 'Shrimp Dumplings', 즉 쉬림프 덤플링이었다. 이 매력적인 중국 요리는 새우를 주재료로 한 만두로, 그 부드러움과 신선함이 입안 가득 퍼지는 느낌을 선사한다. 쉬림프 덤플링의 가장 큰 특징은 그 식감이다. 신선한 새우가 만두 속을 가득 채우고 있어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새우의 달콤하고 풍부한 맛이 입안을 가득 채운다. 이 만두는 간단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을 제공하며, 중국 전통 요리의 세련미를 느낄 수 있는 완벽한 예다,

 

▲메뉴판 NO. 28 Deep Fried Minced Meat Turnover

<튀김 다진 고기만두>

Deep Fried Minced Meat Turnover

(딥 프라이 민스 미트 턴오버)

♣두 번째로 주문해서 먹은 메뉴는?

메뉴판 no. 28

 

▲튀김 다진 고기 만두, 미국식이름=>Deep Fried Minced Meat Turnover

 

3. 'Deep Fried Minced Meat Turnover', 한국어로는 '튀김 다진 고기만두'는 전통적인 중국 요리의 맛과 현대적인 요리의 감각을 완벽하게 조화시킨 메뉴다. 이 요리는 다진 고기를 풍부한 향신료와 함께 넣은 만두를 바삭하게 튀겨내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대조적인 식감을 선사한다. 특히, 이 만두의 고기는 그 맛이 깊고 풍부하여,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입 안 가득 퍼지는 고기의 풍미가 일품이다. 이 딥 프라이 민스 미트 턴오버는 미식가들 사이에서도 그 맛과 독특한 식감으로 인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중국 요리의 다양한 면모 중 하나를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다.

 

▲메뉴판 NO. 42 Turnip Cake

 

 

< 순무 케이크 >

Turnip Cake

(터닙 케이크)

♣세 번째로 주문한 메뉴는?

메뉴판 NO. 42

▲ Turnip Cake (터닙 케이크): 순무 케이크

 

4. 함께  탐험한 중국 요리의 보물 중 하나는 바로 'Turnip Cake', 즉 순무 케이크 라고 한다. 순무 케이크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주재료로 순무를 사용하며, 이는 부드럽고 촉촉한 질감과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제공한다. 또한, 이 케이크는 다양한 향신료와 재료들이 더해져, 매우 독특하고 복합적인 맛의 조화를 이룬다. 특히, 이 터닙 케이크는 중국의 명절이나 특별한 행사 때 자주 찾아볼 수 있는 전통 음식으로, 그 의미와 함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메뉴판 NO. 58 Rice Noodle Roll Stuffed in Deep Fried Dough Strips

 

 

 <튀김 반죽을 속에 채운 쌀국수 롤>

Rice Noodle Roll Stuffed in

Deep Fried Dough Strips

♣네 번째로 주문한 메뉴는?

메뉴판 NO. 58

 

▲ &nbsp;<튀김 반죽을 속에 채운 쌀국수 롤> Rice Noodle Roll Stuffed in Deep Fried Dough Strips

 

5. '튀김 반죽을 속에 채운 쌀국수 롤'이라는 매력적인 중국 요리를 맛보았다. 이 요리는 전통적인 중국 '딤섬'의 한 형태로, 바삭하게 튀긴 반죽을 부드러운 쌀국수 롤로 감싼 것이 특징이다. 바삭한 튀김 반죽이 쌀국수 롤의 부드러움과 만나, 입 안에서 느껴지는 다양한 식감의 조화는 정말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제공한다. 이 요리의 맛은 단순한 튀김이나 쌀국수를 넘어서는 깊이가 있다. 쌀국수 롤의 고소함과 튀김 반죽의 바삭함이 결합되어, 각 재료의 맛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한다. 

▲메뉴판 NO. 63&nbsp; Dumpling's in Soup

< 만두 수프>

 Dumpling's in Soup

(덤플링 인 수프)

다섯 번째로 주문한 메뉴!

♣메뉴판 NO. 63

 

▲ < 만두 스프> &nbsp;Dumpling's in Soup (덤플링 인 수프)

 

6. 'Dumplings in Soup'만두 수프도 맛보았는데, 만두 수프는 단순히 영양가 높은 식사를 넘어서, 맛과 건강, 그리고 따스한 위로까지 제공하는 중국 요리의 진수를 보여준다. 이 만두 수프의 매력은 수프의 깊은 맛과 만두 속 재료의 신선함에서 비롯된다. 만두는 신선한 재료로 정성스레 만들어져,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입 안 가득 퍼지는 진한 육즙과 함께, 수프와 어우러져 감칠맛을 더했다. 수프는 고기나 야채 육수를 베이스로 하여 조리되며, 각종 향신료와 재료들이 더해져 더욱 풍부한 맛을 낸다.

 

< 에그 타르트>

Egg Tart

(에그 타르트)

 

▲ < 에그 타르트> Egg Tart

 

 

7.  중국음식점에서의 식사를 마무리 지으며 선택한 디저트, 'Egg Tart', 즉 에그 타르트는 말 그대로 입 안에서 녹는 듯한 부드러움과 달콤함으로 가득 찬 경험을 선사했다. 에그 타르트는 부드러운 커스터드 필링과 바삭한 페이스트리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 단순한 디저트를 넘어서는 맛의 깊이를 제공한다. 에그 타르트의 매력은 그 섬세한 맛에서 비롯된다. 상쾌하고 부드러운 커스터드는 입 안에서 부드럽게 녹아내리며, 바삭하게 구워진 페이스트리는 그 맛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우리딸과 회사동료가 함께 먹은 8가지 광둥요리

 

NO.5 [버섯 돼지고기 새우만두]: Mushroom Pork & Shrimp Dumplings(머시룸 포크 & 쉬림프 덤플링)

NO.8 [찜닭발]: Steamed Chicken Claws(스팀 치킨 크세요)

NO.9 [새우만두]: Shrimp Dumplings(쉬림프 덤플링)

No.28 [튀김 다진 고기만두]:Deep Fried Minced Meat Turnover (딥 프라이 민스 미트 턴오버)

NO.42 [순무 케이크]: Turnip Cake (터닙 케이크)

NO. 58 [튀김 반죽을 속에 채운 쌀국수 롤] Rice Noodle Roll Stuffed in Deep Fried Dough Strips( 라이스 누들 롤 스텁 인 딥 프라이 도우 스트립)

NO.63 [만두 수프] Dumpling's in Soup(덤플링 인 수프)

♣디저트: [에그 타르트] Egg Tart 이렇게 모두 8가지를 둘이서 함께 먹었다는군요

 

▲카운터 (Bye~~~~~~~~~~~~)

 

위의 사진들은

산호세에서

THE AI CONFERENCE

NVIDIA GTC 2024를 마치고

샌프란시스코로 건너가

여행 둘째 날 

오바마가 다녀갔다는

샌프란시스코

차이나 타운의 중국

광동요리전문식당에서

딸과 동료가 함께 먹었던

식사 메뉴를 보내온

것임을 알려드려요

딸! 항상 고맙다

너의 샌프란시스코 여행은

끝나가지만

엄마의 포스팅은

쭉 이어진다 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