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나의 여행/체코여행

[체코 프라하 굴뚝빵아이스크림 맛집]트르델니크 셀레트나(Trdelnik Celetna): 체코 프라하의 셀레트나 거리에서 판매하는 전통적인 굴뚝빵 아이스크림

by 홍나와 떼굴이 2024. 9. 2.
반응형

프라하의 고풍스러운 거리를 걷다 보면, 여행의 피로가 스며들기 시작할 즈음 달콤한 유혹이 손짓한다. 체코의 전통 빵, 트르델니크(굴뚝빵)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눈앞에서 지켜보며, 셀레트나 거리의 매력을 더해주는 트르델니크 셀레트나(Trdelnik Celetna) 가게에 들러 우리는 단 하나의 선택, 바나나 스플릿 아이스크림(BANANA SPILT ice cream)을 만끽했다. 따뜻한 굴뚝빵 속에 누텔라와 바나나(Nutella and banana), 그리고 휘핑크림(whipped cream)이 어우러져 한 입 베어 물 때마다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함이 하루의 피로를 말끔히 씻어주었다. 체코 전통의 맛과 현대적인 달콤함이 조화된 이 특별한 디저트는, 마치 프라하의 낭만적인 저녁을 한 번 더 맛보는 듯한 감동을 선사했다. 굴뚝빵 아이스크림(Trdelník with ice cream)을 소개한다.

▶주소: Celetná 564/24, Staré Město 1,

110 00 Praha 1, 체코

▶영업시간: 오전 11:00에 영업 시작

▶전화번호: +420 730 516 662

▲"Trdelnik Celetna(트르델닉 셀레트나)" 는 체코 프라하의 한 유명한 장소 이름이다.

  • Trdelnik(트르델니크):체코의 전통적인 디저트 빵으로, 나무 롤러에 반죽을 감아 구운 후 설탕과 계피를 뿌려 만든 달콤한 굴뚝 모양의 빵을 뜻한다. 이 빵은 체코와 인접한 여러 나라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 Celetna(셀레트나): 프라하 구시가지에 위치한 유명한 거리 이름으로, 중세 시대부터 이어져 내려온 역사적인 거리다. 이 거리는 프라하의 주요 관광 명소로,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을 방문한다.
  • 따라서 "Trdelnik Celetna(트르델니크 셀레트나)" "체코 프라하의 셀레트나 거리에서 판매하는 전통적인 굴뚝빵"이라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주방풍경
▲메뉴&가격표!!

 

 

 

[BANANA SPILT: 바나나 스플릿]

Nutella,

banana, Whipped Cream

or ice cream

: 누텔라, 바나나, 휘핑크림

또는 아이스크림

 

※ " Nutella(누텔라)"란?

초콜릿과 헤이즐넛이 혼합된 스프레드로,

빵에 발라 먹거나 다양한 디저트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

▲ 떼굴님과 내가 먹은 BANANA SPILT(바나나 스플릿): 체코 전통빵인 굴뚝빵속에 바나나를 반으로 갈라서 누텔라, 휘핑크림등을 토핑으로 얹어 먹는 아이스크림

 

1. 체코 프라하 여행 둘째 날 저녁식사 후, 출출함을 느껴 들른 체코 프라하 아이스크림 맛집 Trdelnik Celetna(트르델니크 셀레트나). 떼굴님과 나는 이곳의 대표 메뉴인 일명 굴뚝빵 아이스크림 바나나 스플릿(BANANA SPILT)을 선택했다.

 

체코의 전통빵인 굴뚝빵 속에 바나나(banana)를 반으로 갈라 넣고, 그 위에 부드러운 누텔라(Nutella) 휘핑크림(Whipped Cream)이 듬뿍 얹어진 이 아이스크림(ice cream)은 첫맛부터 입안을 가득 채우는 달콤함과 고소함이 일품이었다. 밤의 프라하와 어우러진 바나나 스플릿 (BANANA SPILT) 달콤한 비주얼은, 마치 동화 속 한 장면처럼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Trdelnik Celetna(트르델니크 셀레트나)에서 직접 관찰한 '굴뚝빵(트르델니크)' 만드는 과정

 

2. Trdelnik Celetna(트르델니크 셀레트나)에서 체코의 전통 굴뚝빵, 트르델니크를 만드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었다. 굴뚝 모양의 빵이 빚어지는 모습을 지켜보는 동안, 마치 시간이 천천히 흐르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돌돌 말린 도우가 서서히 구워지며 황금빛으로 변해가는 그 순간, 체코의 전통이 살아 숨 쉬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달콤한 설탕과 계핏가루가 뿌려진 따뜻한 굴뚝빵이 구워져 나오는 모습을 지켜보니, 이 빵 속에 담긴 체코 사람들의 정성과 전통이 더욱 특별하게 느껴졌다.

 

위 사진 속 굴뚝빵은 빵 하나하나가 섬세하게 구워져 나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 과정이 단순한 조리 과정을 넘어 하나의 예술 작품처럼 느껴졌다. 굴뚝빵을 손에 쥐고 따뜻한 한입을 베어 물었을 때의 기분은 그 모든 기다림의 순간이 주는 선물 같았다. 트르델니크 셀레 트나에서의 이 특별한 경험은 단순한 간식을 넘어, 체코의 문화와 전통을 깊이 느낄 수 있는 순간이었다.

 

3. 프라하의 밤, 고요한 셀레트나 거리에서 맛본 굴뚝빵 아이스크림은 마치 동화 속 한 장면처럼 기억에 남을 듯하다. 따뜻하게 구워진 트르델니크 안에 달콤한 누텔라와 신선한 바나나, 부드러운 휘핑크림이 어우러져 입안에서 녹아내리는 그 순간은, 여행의 피로를 잊게 해 주고, 다시금 새로운 하루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프라하의 전통과 현대적인 감각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이 맛은, 프라하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었다. 달콤한 여운을 남기며, 프라하의 밤은 그렇게 깊어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