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나의 맛집

울진 후포리 맛집 삼일식당(나는 솔로 촬영지)전복솥밥 식도락 여행의 백미

by 홍나와 떼굴이 2025. 4. 11.
반응형

울진맛집 삼일식당에서는 대게와 홍게로 만들 수 있는 메뉴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대게와 홍게 코스요리가 으뜸이다. 코스요리답게 게요리뿐 아니라 새우초밥, 소라, 문어, 전복, 백합, 통오징어까지 맛있는 해산물은 모두 맛볼 수 있다. 하나하나 주인공인 듯 싱싱한 맛을 자랑하며, 아삭아삭한 채소와 곁들이는 물회는 입맛을 돋운다. 후반에 김이 모락모락 나는 살이 꽉 찬 대게찜이 나오면 대게살을 꺼내 내장에 찍어먹는 맛은 대게요리의 백미가 아닐까 싶다. 마지막에 맛보는 대게비빔밥과 대게라면은 배가 불러도 모두 먹고 갈 수밖에 없는 깔끔한 맛이다.
 
삼일식당은 깨끗한 신축건물에 최대 120명까지 단체손님 예약이 가능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대규모 친지모임이나 직장모임 동호회 모임 등 단체모임에 부담이 없다.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더욱 좋아진 울진 후포리, 깨끗한 겨울바다의 정취를 느끼며 지친 몸과 마음을 한 템포 쉬어가고 싶은 분들에게 이 곳, 울진 후포리 주말여행 코스로 추천한다

 

4/10일 공연준비로 울진 갔다가 점심식사는 울진 바다 바람을 따라 ‘나는 솔로’ 촬영지로 유명한 삼일식당에 잠시 머물렀어요. 대게의 유혹을 뒤로하고, 갓 지은 전복솥밥  한 그릇에 봄빛을 담아본 이 순간을 전해볼께요.

▲전복솥밥

 


후포리 항구 바로 앞

중심가에 자리잡고 있는 삼일식당은

2층에 넓은 홀을 마련해두고 있어

단체손님 방문이나

연인과 가족단위의 여행객 등

편리한 방문이 가능하다.

10인 이상의 단체방문시

사전 예약전화를 통해

방문 날짜와 인원을 정해

더욱 편리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후포항 삼일식당은

따로 예약문의가 가능하고

영업시간은 매일 06:30 ~ 22:00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다.

▲메뉴&가격표!!
▲나는 솔로 촬영지로 유명세를 타다보니 각 분야의 많은 분들이 다녀가시며 사인을 남겼더라구요

 

▲전복솥밥을 주문하면 나오는 상차림

 

 

1. 울진 맛집 삼일식당, ‘나는 솔로’ 촬영지에서 만난 가성비 전복솥밥 한상차림—뜨끈한 전복 향과 알록달록 밑반찬이 바다의 영양을 품고 봄빛처럼 눈부신 맛을 선물해요.

 

▲전복솥밥

 

2. 울진맛집 삼일식당에서 만난 ‘나는 솔로’ 촬영지 전복솥밥—바다의 전복 영양과 돌솥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한 숟갈마다 힐링이 스미는 비주얼맛집 감성 한 그릇.

 

▲돼지불고기

 

 

3. 울진맛집 삼일식당 한상차림 속 돼지불고기—참깨 눈처럼 내려앉은 고소함에 촉촉한 육즙이 번져, 가성비  짱이다.

 

푸른 동해를 품은 울진여행, 나는솔로촬영지 삼일식당에서 맛본 전복솥밥 한 그릇이 마음속까지 따뜻하게 데워주웠다. 울진맛집 답게 가성비 넘치는 풍성한 한상차림—다음 울진 가볼만한곳 목록에 꼭 담아두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