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나의 맛집

[경주 동천동 맛집]:'닭삼백 경주본점'의 닭곰탕과 닭개장, 닭볶음탕으로 즐기는 깊은 맛의 여정

by 홍나와 떼굴이 2023. 12. 5.
반응형

경주에서 발견한 닭볶음탕의 비밀! 포슬포슬한 감자와 토실토실한 닭고기가 만나 만들어내는 환상의 궁합, 바로 닭볶음탕이다. 이곳의 닭볶음탕은 달콤하고 칼칼한 양념이 닭고기와 어우러져 입안 가득 퍼지는 맛을 선사한다. 고기가 부드럽게 익어 국물에 적셔 먹으면 그 맛이 더욱 깊어진다. 양념의 깊이에 따라 달콤한 맛부터 칼칼한 맛까지,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다.

 

둘러앉아 함께 먹기에 더할 나위 없는 매력의 닭볶음탕.  빨갛고 진한 양념이 침 고이게 하는 닭볶음탕 경주 맛집 닭삼백집을 소개한다. 어제 저녁 일행들과 여럿이 저녁식사를 했던 곳이다.

 

 

▶주소: 경북 경주시 알천북로 227

▶지번: 동천동 733-2446

▶영업시간: 10:00 - 21:00

20:30 라스트오더

▶전화번호: 054-748-2929

▲닭삼백 닭곰탕에 들어가는 주요약재의 효능

 

▲메뉴&가격표!!
 
▲주방풍경
▲홀풍경

 

▲기본찬 3가지

 

1. 우리 일행은 '닭개장', '닭곰탕', '닭볶음탕'등 3가지 메뉴를 주문해서 먹었다. 상차림으로 나오는 기본찬은 3가지(깍두기, 어묵조림, 배추김치) 반찬은 얼마든지 셀프 리필이 가능하다.

 

▲반찬은 셀프 리필 가능

 

▲닭개장

 

 2. 오래 우린 진한 육수에 칼칼한 양념장으로 맛을 낸 닭개장은 결대로 찢어 넣은 닭고기와 부추 등 내용물이 넉넉하게 들어 있어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칼칼한 양념과 속을 달래주는 얼큰한 국물을 시작으로 야들야들한 닭고기와 달짝지근한 부추의 조화가 매력적으로 입안에서 기분 좋게 어우러진다.

▲닭곰탕

 

3. 담백한 국물과 쫄깃한 닭살이 만난 한 그릇 '닭곰탕'. 닭을 넣고 푹 고아 만든 육수는 닭 본연의 고소하고 깊은 맛을 간직하고 있다. 추운 겨울, 얼어붙은 몸도 맘도 녹여줄 닭삼백 경주본점의 '닭곰탕'은 먹어본 닭곰탕 중에 국물 색깔이 가장 뽀얀 편이었다. 그만큼 진했다. 추운 날이면 더 생각나는 닭곰탕 완전 추천

▲닭도리탕(중)

 

4. 닭삼백 경주본점의 닭볶음탕은 넓은 냄비에 크고 실한 닭과 감자를 넉넉하게 넣고 달짝지근하면서도 칼칼한 양념으로 끓여낸다. 재료를 아끼지 않고 넣은 것이 그대로 느껴지는 맛. 속까지 양념이 진하게 잘 배어있는 닭볶음탕의 정석 같은 맛이다. 함께 둘러앉아 나눠 먹기 좋은 이곳의 닭볶음탕은, 맛있는 식사와 반주를 겸할 수 있는 완벽한 선택이다.

 

 

5. 경주 닭삼백 본점의 닭곰탕의 깊은 맛과 닭볶음탕의 매콤한 맛은 경주의 정취와 어우러져 더욱 특별했다. 이곳에서 맛본 전통과 현대가 조화된 맛은 경주를 방문하는 이유가 될 정도가 될 만큼 인상적이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여러분도 경주 여행 중이시라면 이 맛있는 추억을 꼭 만들어 보자. 경주의 맛과 정취를 그대로 담은 닭삼백 본점. 여러분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