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나의 맛집

[수원 인계동 맛집]: 조리고'코다리조림'의 특별한 맛 - 꾸덕함이 일품인 기분 좋은 한 상!

by 홍나와 떼굴이 2023. 12. 21.
반응형

코다리는 명태의 한 종류다. 내장을 뺀 명태를 반건조시킨 것을 코다리라 부른다. 코다리는 지방 함량이 낮고 식감이 쫄깃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명태를 완전히 말린 북어보다 부드러워 반찬으로 식탁에 자주 오른다. 양념을 무친 코다리를 끓이면 먹음직스러운 코다리찜이 완성된다. 또 조림으로 만들어 먹기도 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기도문화예술회관 들러 미팅 마치고 수원의 코다리찜 대표 맛집에서 저녁을 먹었다 메뉴 소개해 본다.

 

 

 

 

 

▶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권광로 196 24 2층

▶지번: 인계동 1119-5

▶영업시간: 11:00 영업 시작

▶전화번호: 0507-1416-8006

 

▲메뉴&가격표!!
▲홀풍경
▲셀프바

▲음료, 커피도 무료제공

 

▲보리강정도 가져다 먹을 수 있다.
▲기본찬 6가지( 김치/시금치나물/양배추샐러드/잡채/콩나물/구이김)

 

 

1. 가장 인기가 많은 '코다리조림'을 주문하면 빼곡하게 깔리는 6가지 반찬의 위용이 대단하다. 이어서 매콤하게 잘 조려진 메인메뉴 '코다리조림'에 '돌솥밥+미역국'까지 전달되면 완벽한 한상이 완성된다. 구색 맞추기용 반찬이 없어 모든 그릇을 싹싹 비우고 나오게끔 만드는 맛이 일품 

 

▲'코다리조림'이 나왔다.

 

2. 코다리는 부드러운 맛과 쫄깃한 식감으로 겨울철의 보물이다. 코다리조림의 주재료인 반건조 명태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에너지 대사에 필수적인 비타민 B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기력 향상에 이상적이다.  또한, 칼슘과 인이 풍부해 뼈 건강을 지키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환절기나 추운 겨울에 코다리를 즐기면 면역력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된다. 이렇게 영양가 높고 맛있는 코다리로 건강한 겨울나기를 시작해 보자

 

▲콩나물은 코다림조림 양념에 버물버물해서 먹음 매운기를 잡아줘서 맛있다.

 

3. 코다리는 낮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으로 다이어트에도 이상적인 식품이다. 고단백질과 다양한 미네랄이 건강한 체중 감량을 지원하며, 부드러운 살코기로 소화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간 건강에 유익한 메티오닌과 타우린 성분이 간세포를 활성화하고 독소 배출을 돕는다. 숙취 해소에도 효과적인 코다리조림으로 건강과 맛 두 마리 토끼를 잡아보자.

 

▲돌솥밥+미역국

 

4. 양념이 골고루 잘 배어있어 먹을수록 고소하고 식감이 좋은 코다리살점은 김에 밥과 함께 싸 먹거나 콩나물과 미역국으로 매운맛을 잡아가며 먹음 잘 어우러져 밥도둑 노릇을 톡톡히 한다.

 

 

5. 조리고 인계점의 코다리조림으로 지인과 함께 저녁식사를 했다. 꾸덕한 맛과 풍미가 가득한 코다리 한 상차림은 오랜만에 수원에서 만난 지인과의 대화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수원에서 맛집을 찾는 여러분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여러분도 코다리조림의 매력을 직접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