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나의 맛집

경주 불국사 근처 맛집: 로컬 감성 폭발! 경주 송정원 순두부, 해물순두부, 옛날순두부 한 번에 즐기기!

by 홍나와 떼굴이 2024. 2. 18.
반응형

송정원순두부는 경상남도 경주시 시래동에 있다. 깔끔한 외관과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내부에는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 좋다. 대표 메뉴는 옛날 순두부며, 해물 순두부도 많은 사람이 찾는다. 이 밖에 간장게장, 양념게장, 오징어불고기, 돼지간장불고기, 뼈없는닭발 등도 판다. 재료가 모두 소진되면 조기에 영업을 마감한다. 남경주IC에서 가깝고, 주변에 세계문화유산 석굴암, 불국사, 추억의달동네 등 관광자원이 풍부하다.

 

2/14일 경주 불국사 근처 맛집에서 점심으로 먹은 식사메뉴다 소개해 본다.

 

 

 

 

위치: 경주시 구매1길 23 (불국사 근처)

📞전화: 054-742-8828

🕑시간: 10시-17시 / 라스트 오더: 16:30 / 재료 소진 시 영업 종료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주차: 식당 맞은편 대각선 위치, 주변 갓길 주차

👉포장 가능, 전화 예약 가능

송정원 순두부 영업시간

화 -일: 오전 10시 ~ 17시 (재료소진시 마감)

월요일 휴무

(예약가능)

 

 

 

▲메뉴&가격표!!​

▲ 반찬 셀프 코너가 있고, 공깃밥, 반찬 모두무한리필

 

 

 

1. 우리 일행은 메인메뉴 2가지 '옛날순두부', '해물순두부' 와 서브메뉴로 '오징어볶음'을 주문했고,정갈한 곁들이찬 12가지로 상이 차려졌다.

 

▲상차림

 

 

▲오징어볶음

 

2. 서브메뉴로 주문한 '오징어 볶음'은 큼직하게 썬 오징어와 양파를 양념과 함께 빠르게 볶아 은근한 불 향이 살아있다. 물기 없이 오징어를 진득하게 감싸는 양념이 감칠맛을 살려주며 입안에 착 감긴다. 따끈따끈한 밥 위에 올려 먹으면 매콤한 오징어와 담백한 밥의 조화가 일품이다.

 

▲옛날순두부

 

3. 0여사는 담백한 맛이 좋아서 옛날순두부로 시켰다. 날계란 넣어주고 간장만 취향껏 얹어 먹음 된다. 부담없는 한그릇으로 점심, 저녁뿐 아니라 아침 식사로도 사랑받는 순두부, 따뜻하면서도 건강한 맛에 단백질이 풍부해 근육량을 늘리고 면역력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순두부는 부드럽고 말랑거리는 특징 때문에 먹기에도 편해 어린이들이나 이가 안 좋은 어르신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이다.

 

▲해물순두부

 

4. 부드러운 순두부에 해물까지 넣어 얼큰하게 끓인 해물순두부찌개는 쌀쌀한 계절에 먹기 좋은 찌개 중 하나로 해장겸 떼굴님이 주문해서 먹었다. 각종 해물에 굵직한 대파도 함께 썰어 넣으면 육수를 따로 만들지 않아도 감칠맛 나는 국물이 된다. 뜨끈하고 얼큰한 국물만 있음 푸짐한 한 끼 식사가 완성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