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나의 맛집

[구리 맛집]: 메밀랑 발아메밀국수에서 즐기는 특별한 점심-'메밀들깨칼국수&메밀해물전'메밀의 참맛을 경험하다!

by 홍나와 떼굴이 2023. 1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에 위치한 메밀국수 맛집 '메밀랑', 식사시간대마다 시장통을 방불케 하는 이곳의 인기메뉴는 단연 '메밀들깨칼국수'와 '메밀해물전'이므로  메밀의 고소하고 깊은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선택이었죠. 메밀랑에서의 점심은 메밀이라는 재료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는 시간이었습니다. 공연협의차 내려간 구리아트홀에서 공연도 관람하고 건강한 재료와 손맛이 살아있는 메뉴로 가득한 이곳, '메밀랑'에서 점심도 한 끼 먹었는데 함께 살펴볼까요?

 

▶주소: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아차산로 463

▶휴무일: 매주 일요일 휴무

▶주차공간: 넓음

▲메뉴&가격표!!

 

▲발아메밀의 효능과 히포크라테스의 명언

 

▲주방풍경

▲홀풍경

 

▲따뜻한 메밀차

 

1. 음식을 주문하고 자리에 앉아 기다리고 있으면 따뜻한 메밀차가 제공된다.

▲물과 메밀차 추가는 셀프이므로 더 드시고 싶음 메밀차가 담긴 주전자를 가져다 더 마시면 됨

 

2. 밑반찬(기본찬)으로 제공되는 이 집의 자랑 열무김치를 몇 가닥 얹어 먹으면 아삭거리는 소리와 함께 개운한 맛이 더해져 더욱 맛이 좋다.

▲주메뉴: 메밀들깨칼국수

 

3. 우리 일행이 주문한 메뉴는 주메뉴인 '메밀들깨칼국수'와 서브메뉴로는 '메밀해물전'이었는데 메밀들깨칼국수가 먼저 나왔다. 특히 이 집이 자랑하는 메밀국수는 한입 가득 넣으면 면발이 까끌까끌하면서도 툭툭 끊어지는 묵직한 맛을 준다. 질깃하고 쫄깃한 맛의 냉면과는 달리 입안을 되직하게 채우는 맛이 좋아서인지 아니면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유난한 소화력 때문인지 나이가 많은 손님들에게 더욱 인기가 많다.

 

▲어찌나 맛있던지 깔끔하게 싹싹 비움

 

▲서브메뉴: 메밀해물전

 

4. 이 집의 '메밀해물전'은 일반 메밀 전과 달리 투박하지 않고 보기도 화려한 것이 맛도 무척이나 풍성하고 화려한데 새우와 오징어, 홍고추, 부추 등이 어우러져 내는 맛은 메밀국수와 또 다른 맛 재미를 준다. 일반메밀보다 루틴 성분이 57배나 높은 발아메밀을 사용해 맛에 영양까지 더했다. 

▲메밀해물전까지 금방 해치움 ㅋㅋ

 

 

▲메밀가루&메밀차도 팔고 있으니 참조바람

 

 

어제의 점심은 구리시의 숨은 보석, 메밀랑 발아메밀국수에서의 메밀들깨칼국수와 메밀해물전이었다.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이곳은 발아메밀의 구수함과 들깨의 고소함이 어우러진 칼국수로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바다의 신선함이 가득한 해물전까지.. 구리에 오시면 꼭 들러보세요. 건강한 재료와 정성이 담긴 한 그릇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이번 점심이 제게 주는 작은 기쁨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 맛집 탐방에서 또 만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