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나의 맛집

[경주 맛집]: 홍익돈까스 고소한 풍미의 바삭하고 촉촉한, 인생 돈가스 맛집

by 홍나와 떼굴이 2024. 4. 10.
반응형

'돈가스'는 돼지고기에 후추와 소금으로 밑간 작업을 한 후, 밀가루와 빵가루를 입혀 기름에 튀겨 내는 음식이다.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튀김옷과 부드러운 돼지고기가 어우러지는 맛 덕에 남녀노소에게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왔다. 돈가스는 크게 돼지고기의 등심과 안심 부위를 사용하는데 지방층과 살코기가 적절한 비율을 이루는 등심은 고소하면서도 탱글한 식감을 자랑한다. 반대로 지방이 적은 안심은 담백하면서 한층 더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최근에는 돼지고기에 치즈, 고구마, 명란젓 등을 감싸 함께 튀기거나, 일반 소스 대신 카레, 피자, 크림 등의 소스를 곁들이는 등 돈가스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고 있다.

 

'홍익돈까스경주점'은 평일에도 영업 시작과 동시에 대기 줄이 생길 만큼 인근 주민과 직장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다. 직원들과 점심으로 먹은 돈까스 메뉴 소개해 본다.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알천남로 316

▶지번: 경상북도 경주시

구황동 883-3

▶전화번호: 054-745-1228

▶영업중: 20:00에 라스트오더

▲테이블링 사용방법 안내
▲메뉴&가격표!!
▲주방풍경
▲홀풍경
▲셀프바: 식기가 더 필요하시면 여기서 가져가면 됨
▲입안 가득 고이는 풍성한 육즙, 홍익돈까스 '왕돈까스'

 

 

1. 돈까스  대표 메뉴는 소스와 함께 나오는 돈가스와 단무지, 양배추 샐러드, 후리가케를 올린 밥을 한 접시에 담아 제공하는 ‘홍익 돈가스’. 깍두기등의 구성으로 나온다. 왕돈까스는 등심 부위를 바삭하게 튀겨 도톰한 두께로 제공한다. 돈가스 한 조각을 입에 넣고 씹는 순간, 촉촉하게 흘러나오는 풍성한 육즙이 일품이다. 새콤한 맛을 더하는 돈가스 소스부터 고기의 풍미를 살려주고 느끼함을 잡아주는 곁들임 소스가 준비되어 기호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면 된다.

▲푸짐한 구성이 돋보이는 '홍익왕돈까스'

 

2.합리적인 가격으로 넉넉한 양의 돈가스를 선보이며 입소문이 난 '홍익돈까스 경주점' 튀김 옷의 바삭바삭한 식감과 씹을수록 터져 나오는 육즙이 조화롭게 어울린다. 두툼한 두께를 뽐내는 고기는 입안 가득 꽉 차는 풍성한 식감과 씹는 재미를 더한다. 소스는 달짝지근한 맛과 은근한 매콤함이 어우러져 있어 튀김의 느끼함을 잡아준다. 바삭하고 촉촉한 맛 덕에 아이를 동반한 고객들도 즐겨 찾는다.

▲벚꽃이 만개한 거리풍경

 

3. 식사를 마치고 밖으로 나섰을 때, 눈부신 벚꽃의 향연이 하이라이트처럼 다가왔다. 경주의 봄은 짧고 소중한 순간을 선물하듯, 홍익돈까스의 돈까스 한 접시도 잊을 수 없는 추억으로 남겨졌다. 이 길을 걷는 모든 이들에게 벚꽃이 내려주는 봄의 축복이 있기를, 그리고 여러분도 이 아름다운 경주의 벚꽃 길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를 바란다. 향긋한 벚꽃 내음과 함께 맛본 홍익돈까스의 돈까스. 이 맛과 풍경은 경주를 찾는 이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순간이다. 경주의 벚꽃과 홍익돈까스 맛집, 이 두가지는 제 개인적인 베스트 리스트에 이미 올라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또 어떤 새로운 이야기로 여러분을 만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경주는 지금 도시전체가 벚꽃의 향연이다. 식사 후에는 거리로 나서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