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나의 맛집

[영동 황간 맛집]덕승관: '백종원의 3대 천왕' 에 소개된 유니짜장으로 유명한 영동 맛집, 요리부터 맛까지 옛모습 그대로의 정석 중국집

by 홍나와 떼굴이 2024. 6. 1.
반응형

검은 빛깔의 춘장에 양파를 비롯한 채소를 썰어 넣고 볶아 통통한 국수에 말아먹는 한국식 중국 요리인 짜장면. 이사하는 날이나 졸업식 등 집안에 큰 행사가 있을 때면 먹곤 하던 짜장면은 ‘외식’ 음식 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요리이자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안 먹어본 사람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이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익숙한 음식이다.


짜장면은 오래된 연식만큼이나 즐기는 방식도 다양한데, 재료를 적당하게 썰어 물과 전분을 넣고 자박하게 끓여 소스와 면이 부드럽게 섞이는 ‘짜장면’, 물 없이 고기와 야채, 춘장을 볶아 불맛이 강한 ‘간짜장’, 세 가지 이상의 해물을 넣어 만드는 ‘삼선짜장’, 재료를 잘게 다져 만드는 ‘유니짜장’, 재료를 길게 채쳐서 만드는 ‘유슬짜장’, 고추기름을 넣어 매콤한 맛을 살린 ‘사천짜장’, 수도권 지역에서는 다소 생소하지만 전라도 지역에서 인기인 ‘물짜장’, 짜장과 짬뽕을 비벼 먹는 ‘반짜장’, 국물 있는 가락국수 위에 짜장면 소스를 넣은 ‘우짜’등이 있다. 

오리지널 그대로 먹어도 맛있고, 별미로 즐겨도 좋은 짜장면. 한 입 맛보는 것만으로도 추억이 방울방울 소환되는 인생 짜장면 맛집 덕승관은 충청북도 황간면 소계리에 자리 잡고 있다.  SBS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출연한 바 있다. 대표 메뉴는 유니짜장이며, 짬뽕, 짬뽕밥, 잡채밥, 군만두, 탕수육 등도 맛볼 수 있지만, 팔보채, 유산슬, 양장피, 누룽지탕은 예약해야만 맛볼 수 있다. 황간 IC, 황간역에서 가깝다. 충북 영동 2024 대한민국 와인축제 행사를 마치고 점심식사를 했던 짜장면 맛집 소개해 본다.

 

주소: 충청북도 영동군

소계로 5

▶휴무일: 월요일

▶영업시간: 화~일 11:00~19: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문의 및 안내: 043-742-4122

▶주차장 있음/주차요금 무료

▶대표메뉴: 유니짜장

▶취급메뉴: 짬뽕, 짬뽕밥, 군만두,

탕수육, 팔보채, 유산슬 등

▲메뉴&가격표!!
▲홀풍경
▲삼대천황 출연 맛집 명성답게 백종원님 등 유명인사인이 걸려 있다.

▲단무지, 양파, 춘장은 셀프바에서 가져다 먹으면 됨

 

 

 

1. 덕승관의 시그니처메뉴인 '유니짜장'과 '탕수육'을 주문하면 단무지와 김치 그리고 셀프로 양파, 단무지, 춘장으로 상이 차려졌다.

▲덕승관의 대표 메뉴인 유니짜장: 검붉은 육수와 쫄깃한 면발, 그리고 풍부한 양념이 조화를 이루는逸品

2. 이곳의 시그니처메뉴인 별미로 등극한 짜장면은 유니짜장 스타일로 곱게 썰린 재료와 되직한 소스, 탄성 있는 면이 어우러진다. 단맛은 최대한 절제하면서 고소한 춘장의 풍미를 잘 살려냈다. 재료를 충분히 볶아 부드럽게 넘어가는 맛이 좋은데 중간중간 씹히는 고기로 씹는 맛을 살렸다.

▲ 쫄깃하고 탱탱한 중국식 면발.


3. 덕승관의 짜장면은 고소하고 담백한 편으로 단맛이 적어 좋다. 고기와 야채를 잘게 다져 볶아 넣은 '유니짜장'은 다른 중식당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별미이니 한 번쯤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짜장으로 인기 있는 중식당답게 단맛을 절제하고 고소한 맛이 강한 편이다.

▲윤기 나는 갓볶은 꾸덕꾸덕한 짜장 소스가 면 위에 듬뿍

4. 수타로 면을 뽑아 크기가 불규칙하고 면의 두께가 살짝 도톰한데, 이게 또 수타면의 묘미다. 쫄깃한 수타면에 갓 볶은 꾸덕꾸덕한 점도의 짜장 소스의 궁합이 좋다. 채소를 잘게 다져 썰어 넣고 만든 유니짜장은 추억을 소환하기에 제격. 

▲덕승관의 시그니처 메뉴 '탕수육': 조각의 크기가 만족스럽고 새콤한 소스가 계속 입맛을 당기게 만든다.

 

5. 다양한 다른 요릿집과는 달리 메뉴가 아주 단출한데 시그니처인 탕수육은 반드시 주문해야 한다. 얇은 튀김옷 속에 실하게 고기가 들어있는 탕수육을 소스에 한번 볶아 코팅해 쫄깃하면서도 바삭한 맛이 특징이다. 은은한 단맛의 소스가 배어들면 점차 쫀득해지는 식감이 일품. 돼지고기를 길게 썰어 바삭하게 튀겨 조각의 크기가 퍽 만족스러운 편. 새콤한 맛의 소스가 계속 입맛을 당기게 만든다.

 

 

6. 충북 영동 2024 대한민국와인축제 2024.05.24 ~ 2024.05.26 행사를 마치고, 황간의 작은 골목길에서 발견한 영동 황간 맛집, 덕승관은 마치 시간의 흐름을 잊게 할 만큼 특별한 경험을 선물해 주었다. 맛있는 음식을 먹는 순간, 우리는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느끼게 되죠. 영동을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이 덕승관에서 저와 같은 행복을 느끼시길 바란다. 다음 여행에서도 맛있는 음식과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을 기대하며, 이만 글을 마친다. 영동 황간 맛집 덕승관, 여러분도 꼭 방문해 보세요. 이곳에서 특별한 순간을 만나실 수 있을 거예요.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더 좋은 맛집 이야기로 찾아뵐게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