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나의 맛집

[경남/의령 맛집]부산 식육 식당: 수북한 고기와 뜨끈한 국물! 헛헛한 영혼을 채우는 왕갈비탕

by 홍나와 떼굴이 2024. 11. 25.
반응형

예나 지금이나 소갈비는 귀한 식재료다. 이 소갈비를 오래 고아 만든 보양식이 바로 갈비탕이다. 맛이 담백하고 푸짐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최근에는 인삼, 대추, 잣 등 한약재를 넣은 영양갈비탕, 갈빗대가 넉넉하게 들어간 왕갈비탕 등으로도 변화했다. 

소고기에는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다. 여름철 떨어진 기력을 보충하기 제격이다. 뼈를 통째로 끓여낸 갈비탕에는 칼슘도 많아 관절 건강에도 큰 도움을 준다. 

지난주 의령 출장길에 점심으로 먹었던 메뉴 왕갈비탕을 소개한다.

 

 

 

 

▶주소: 경남 의령군 의령읍

의병로 20길 21 (의령시장 내)

▶지번: 중동리 386-7

전화번호: 055-573-4340 식육

010-9328-5435 식당

▶주차 X

(시장공영주차장 주차가능)

 

▲메뉴&가격표!!
▲기본상차림

 

 

1. 주메뉴인 왕갈비탕을 주문하고 자리에 앉으니, 사진에서 보듯이 정성스럽게 차려진 반찬들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마늘과 풋고추는 싱그러움을 더해주고, 쌈장은 깊은 맛을 선사했다. 여기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김치와 나물무침이 갈비탕의 진한 맛을 완벽하게 돋보이게 했다.

 

▲두툼한 갈빗살이 탐스럽고 담백하고 깔끔한 맛! 왕갈비탕

 

2. 큼직한 갈빗대가 먹음직스러운 왕갈비탕도 나왔다. 둘이서 나눠 먹어도 될 만큼 푸짐한 양인데 고기 맛도 뛰어났다. 이렇게 정성이 가득 담긴 갈비탕은 진한 육향의 국물이 쌀밥을 절로 부르게 된다. 한국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밥 한 공기 뚝딱’이 가능한 메뉴.

 

또한 맵거나 부대끼는 음식이 아니기 때문에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다. 때문에 가벼운 모임이나 가족 식사 메뉴로 가장 많이 오르내리는 주인공이기도 하다. 오늘 소개한 식당에도 왕갈비탕을 맛보러 오는 손님들로 늘 문전성시를 이룬다.

 

수북하게 올려주는 고기와 뜨끈뜨끈한 국물의 조화로, 뱃속뿐만 아니라 영혼까지 채워주는 한국인의 소울 푸드 갈비탕 맛집인 경북 의령의 부산식육식당을 소개해 보았다. 의령에 가신다면 꼭 한 번 들려보시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