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나의 맛집

[경북/영덕 맛집]정통 김치찌개: 따끈한 양푼이 김치찌개 한 그릇으로 행복 충전!

by 홍나와 떼굴이 2024. 11. 1.
반응형

 경상북도 영덕, 바다의 싱그러운 풍경과 어우러진 소박한 마을에서 발견한 맛의 보물, 양푼이 김치찌개.  하루의 피로를 달래주는 위로의 순간으로 다가온다. 끓어오르는 김치찌개 한가득 양푼에 담긴 그 맛의 깊이는 마치 영덕의 푸른 바다처럼 신비롭고 깊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매콤한 국물이 입 안 가득 퍼지며 감칠맛 나는 김치의 새콤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돼지고기가 어우러져  식사를 한층 더 특별하게 만든다. 영덕 출장길에 점심식사하러 들렀다. 소개해 본다.

 

▶주소: 경북 영덕군 강구면

동해대로 4440

▶지번: 오포리 34-4

▶전화번호: 054-733-1022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21:00 영업종료

▲메뉴&가격표!!
▲홀풍경
▲주방풍경

 

▲상차림


1. 상에는 잡곡밥과 함께 정갈하게 차려진 네 가지 기본 반찬이 놓여 있고, 매콤한 양푼이 김치찌개가 모락모락 김을 내며 보글보글 끓고 있다. 이 모든 것이 어우러져 마음까지 따뜻하게 데워주는 치유의 시간으로 변모한다.

 

반찬 하나하나에 담긴 정성과 김치찌개의 깊은 맛은 영덕의 정취를 그대로 담고 있으며 그 자체로 하루의 피로를 씻어내는 소중한 순간이 된다.

▲주메뉴인 '양푼이김치찌개'&'흑미밥'( 난 이런 찌그러진 못난이 양푼이가 넘 좋다.:나같으니까~~)

 

 

 

2. 영덕의 한적한 구석에서 발견한 작은 식당에서, 찌그러진 양푼이에 담긴 김치찌개와 흑미밥의 조화는 간단하지만 매력적이다. 이곳에서 맛보는 김치찌개는 마치 오래된 이야기를 담고 있는 듯, 진한 국물과 함께 끓어오르는 매콤한 맛이 일상의 피로를 잊게 만든다.

 

부드럽고 구수한 흑미밥은 그 매운맛을 완벽하게 받쳐주며, 각 숟가락이 입 안에서 펼치는 풍미의 조화는 말 그대로 꿀맛입니다. 식사를 하면서 창 밖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평화로운 영덕의 풍경이 눈앞에 펼쳐지며, 매콤한 김치찌개와 고소한 흑미밥의 만남은 간소한 식탁을 풍성하게 채웁니다. 이 소박한 식사가 주는 정감 있는 맛과 따뜻한 분위기는 누구에게나 오랫동안 기억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