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1826

[헝가리 부다페스트 여행 셋째 날]헝가리 국립 오폐라 하우스(Hungarian State Opera House)투어와 부다페스트의 마법: 헝가리에서의 꿈같은 여정 마무리! 미니콘서트로 완성된 부다페스트 여행 유럽 5개국 여행의 마지막 챕터는 부다페스트의 화려한 풍경과 함께 시작되었고, 마지막 여정의 무대는 헝가리의 아름다운 수도 부다페스트였다. 오스트리아 빈 중앙역에서 출발한 국철 외 베베를 타고 도착한 부다페스트역, 그리고 택시를 타고 향한 첫째 날, 힐튼 부다페스트 숙소 근처 '어부의 요새'에서는 우연히 맞이한 헝가리 건국기념일의 축제 분위기에 푹 빠져 함께 즐겼다. 호텔 옆 어부의 요새에서 펼쳐진 '불꽃축제'는 하늘을 수놓는 화려한 불빛과 함께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둘째 날, 헝가리 대통령 관저인 산드로 궁전에서의 '경비교대식'을 지켜보며 국가의 위엄을 느꼈고, 오후에는 웅장한 '부다 성'과 고딕 양식의 '마차슈성당'을 탐방하며 역사 속으로 여행을 떠났었다. 셋째 날 오전에는 헝가리의 위대한 작.. 2024. 10. 14.
[헝가리 부다페스트 여행 3일차]헝가리 여행 필독: 프란츠 리스트 기념 박물관(Franz Liszt Memorial Museum) 완벽 가이드!(feat 리스트를 닮은 특별한 직원) 유럽 5개국을 여행하며 마지막으로 도착한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의 3박 4일은 마치 시간을 선물받은 듯한 여유로 가득 찼다. 첫날 밤, 도나우강 위로 펼쳐진 헝가리 건국기념일 불꽃축제는 하늘을 수놓으며 마음을 설레게 했고, 매일 아침 힐튼 부다페스트 호텔에서 바라본 어부의 요새와 반짝이는 도나우강의 전경은 그야말로 한 폭의 그림 같았다. 둘째 날에는 도보로 산도르 궁전의 경비 교대식을 감상하고, 오후에는 마차슈 성당과 부다 성을 거닐며 중세의 낭만에 흠뻑 취했다. 셋째 날 방문했던 프란츠 리스트 기념 박물관에서 전설적인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인 리스트를 빼닮은 직원과의 만남은 마치 시간 여행을 한 듯한 경이로움을 안겨주었다. 그의 손때가 묻은 클라비코드, 뵈젠도르퍼, 그로트리안-슈타인베그, 블뤼트너 그랜드 .. 2024. 10. 14.
[헝가리 부다페스트 여행 2일차]헝가리 대통령 관저에서 아침을 알리는 '경비 교대식'의 역사와 군사적 전통 부다페스트 여행의 두 번째 날, 이른 아침 7시경 호텔에서 여유로운 조식을 즐기며 하루를 시작했다.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산책을 나선 저는 도보로 헝가리 대통령 관저인 산도르 궁전까지 걸어왔다. 오전 10시 무렵, 궁전 앞에서 펼쳐진 절도 있고 위엄 있는 경비 교대식을 눈앞에서 지켜보며 그 장엄한 순간을 사진에 담았다. 경비교대식을 지켜본 후 산도르 궁전의 높은 위치에서 내려다본 체인 브리지는 도나우 강 위를 유유히 흐르는 빛과 어우러져 부다페스트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한층 더해주었다. 궁전의 고풍스러운 건축물과 조화를 이루는 이 풍경은 보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으며, 그 순간만큼은 시간이 멈춘 듯한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었다. 이 특별한 아침 산책과 함께한 부다페스트의 매력적인 순간들을 여러분.. 2024. 10. 12.
[헝가리 부다페스트 여행 2일차]부다 성에서 발견한 시간의 향기: 도시를 가르는 역사의 증인 오스트리아 빈에서의 낭만적인 2박 3일을 뒤로하고 도착한 헝가리 부다페스트. 마침내 맞이한 첫날밤, 8월 20일 헝가리 건국기념일을 기념하는 화려한 불꽃축제가 어부의 요새와 다뉴브강을 배경으로 펼쳐졌다. 역사적인 명소인 어부의 요새 옆에 자리한 힐튼 부다페스트 호텔에서의 편안한 휴식은 여행의 피로를 씻어주었고, 창가로 스며드는 아침 햇살과 함께한 둘째 날의 조식은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로맨틱했다. 그 후 발걸음을 옮겨 방문한 부다성에서는 시간의 흐름을 거슬러 올라가는 듯한 감동과 함께 도시의 고풍스러운 매력에 흠뻑 빠져들었다. 지금부터 저와 함께 부다성의 고풍스러운 매력 속으로 빠져들어 보실까요? ㅋㅋ  1. 부다성의 기원은 13세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1241년 몽골의 침략으로부터 도시를 방어하기.. 2024. 10. 12.
[헝가리 부다페스트 여행 2일차]마차슈 성당(Budavári Nagyboldogasszony-templom)에서 느낀 시간의 예술과 건축적 경이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첫째 날 밤은 건국기념일의 열기로 가득 찬 거리와 어부의 요새에서의 화려한 불꽃축제로 시작되었다. 다음 날 아침, 도시의 분주함은 사그라들고 마음은 차분히 가라앉았다. 우리는 조용히 힐튼 부다페스트 호텔에서 아침 식사를 마친 후, 호텔 바로 옆에 우뚝 서 있는 고풍스러운 마차슈 성당을 찾아 나섰다. 아침 햇살에 반짝이는 성당의 첨탑은 마치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듯한 느낌을 주었다. 입구에서 긴 줄을 서서 입장권을 구매하고 이 고딕 걸작의 문을 통과하는 순간, 세월의 무게를 짊어진 벽들이 저마다의 이야기를 속삭이며, 헝가리 역사의 서사시를 조용히 펼쳐 놓았다. 성스러운 홀 안에서 장엄한 기도의 울림과 함께, 조용히 숨 쉬는 돌과 유리창 사이로 스며드는 햇살이 마치 시간을 멈춘 듯한 착.. 2024. 10. 11.
[헝가리 부다페스트 여행 1일차]부다페스트 '어부의 요새'에서 맞이한 환상의 첫째 날 밤.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도착한 첫날, 우리는 마치 운명처럼 어부의 요새에서 펼쳐지는 건국기념일 불꽃축제와 마주했다. 숙소인 힐튼 부다페스트 호텔에서 아침에는 찬란한 햇살에 빛나는 어부의 요새를 바라보고, 저녁이 되면 수놓아진 불빛 아래 낭만적인 부다페스트 야경을 만끽했다. 밤낮으로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어부의 요새는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특히, 축제의 열기로 가득한 그날 밤, 다뉴브 강 위로 펼쳐진 화려한 불꽃들은 우리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들었다. 운 좋게도 헝가리 건국기념일과 겹쳐 환상적인 불꽃축제를 감상할 수 있었던 것은 이번 여행의 가장 큰 선물이었다. 낮에는 햇살 아래 어부의 요새 주변을 거닐며 부다페스트의 역사와 문화를 느끼고, 밤에는 불꽃축제의 황홀한 장관을 감상하며 낭만에 빠졌.. 2024. 10. 10.
[헝가리 부다페스트 여행 1일차]헝가리 건국기념일 '성 이슈트반의 날': 어부의 요새에서 즐긴 부다페스트 건국기념일 불꽃축제의 감동. 오스트리아 빈에서의 황홀한 2박 3일을 마치고, 유럽 5개국 여행의 마지막 종착지인 헝가리 부다페스트로 향했다. 빈 중앙역에서 오스트리아 국철 ÖBB를 타고 달리는 기차 창밖으로 펼쳐지는 풍경은 고즈넉했다. 딸이 몇 달 전부터 예약해 준 힐튼 부다페스트 호텔에서의 3박 4일을 기대하며, 설렘 가득한 마음으로 부다페스트에 도착했다. 역에서 노란색 헝가리 택시에 올라타 어부의 요새 옆에 위치한 호텔로 향하던 중, 갑자기 기사님이 이유 없이 내리라고 하셨다. 당황스러운 마음에 다른 택시를 잡아 우여곡절 끝에 숙소에 도착했다. 호텔에 도착해 알아보니, 우리가 도착한 날이 바로 8월 20일 헝가리 건국기념일이었다. 역사적인 명소인 어부의 요새에서는 화려한 불꽃축제가 열리고 있었고, 수많은 인파와 차량으로 인해 도.. 2024. 10. 9.
[헝가리 부다페스트 숙소 추천] 힐튼 부다페스트 호텔(Hilton Budapest Hotel)부다성 언덕 위 힐튼 부다페스트에서 느낀 여유와 고품격 조식의 매력! 유럽 여행의 마지막 여정은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아름답게 펼쳐졌다.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빈 하우프트반호프(Wien Hauptbahnhof) 역에서 오스트리아 국철(Österreichische Bundesbahnen, ÖBB(독) 외베베) , OBB(영) 오비비)의 고속열차에 몸을 실은 순간부터 특별한 여정이 시작되었다. 기차 창밖으로 스쳐 지나가는 유럽의 풍경은 한 폭의 그림 같았고,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도착하는 순간, 마침 그날이 헝가리 건국 기념일 (Hungarian National Day)여서 거리에는 축제 인파가 가득했다. 복잡한 도로와 많은 사람들 속에서 택시를 타고 힐튼 부다페스트(Hilton Budapest) 호텔에 도착했을 때, 마치 역사의 중심에 서 있는 듯한 감정이 들었다. 부다성 .. 2024. 10. 8.
[오스트리아 빈 여행 3일차]쇤브룬 궁전(Schönbrunn Palace)에서 만난 비엔나의 우아함과 여유! 오스트리아 빈의 매혹적인 여정을 마무리하며,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의 2박 3일은 그야말로 잊지 못할 순간들로 가득했다. 영국 런던에서 스코틀랜드, 체코 프라하,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를 거쳐 오스트리아 빈에 이르기까지 힘든 일정 속에서도 비엔나는 그 고유의 낭만과 우아함으로 저를 반겨주었다. 하지만 연이은 이동과 더운 날씨로 인해 에어컨을 자주 틀다보니  감기몸살까지 앓게 되어, 온전한 컨디션으로 여행을 즐기지는 못했다. 한국에서 가져온 비상약과 호텔 조식 코너에서 찾아낸 따뜻한 허브티 덕분에 하루에 한 코스 정도만을 무사히 탐방할 수 있었다. 빈 여행 첫째 날, 소문난 슈테판 성당을 찾아갔지만 사람들로 북적여 아쉽게도 사진 한 장만 남기고 돌아왔다. 둘째 날에는 오전에 빈 자연사박물관의 웅장한 전시를 감.. 2024. 10. 7.
[오스트리아 빈 여행 2일차 추천] 벨베데레궁전의 상부 베데레와 하부 베데레, 국회의사당, 오페라 하우스의 로맨틱 여정. 빈의 아침은 달랐다. 숙소인 힐튼 비엔나 플라자에서 창밖을 바라보니, 마치 음악이 흐르는 듯한 도시의 모습이 그림처럼 펼쳐져 있었다. 오늘은 벨베데레 궁전으로 향하는 여정의 둘째 날. 따스한 햇살 아래, 빈의 국회의사당을 지나며 그 위엄에 숨이 멎을 듯했다. 모짜르트와 괴테의 동상 앞에서 잠시 걸음을 멈추고, 그들의 시선을 따라가 보니 빈 오페라하우스가 우아하게 모습을 드러낸다. 여기는 음악과 예술이 숨 쉬는 곳, 잘츠부르크에서의 빡센 일정을 소화하고 도착한 수도 빈에서, 감기 기운에도 불구하고 이 도시만의 매력에 푹 빠져보았다. 벨베데레 궁전으로 가는 길, 이곳 빈에서만 느낄 수 있는 낭만을 여러분에게도 전하고 싶다.  1. 벨베데레 궁전(Belvedere Palace)은 오스트리아 빈에 위치한 바로크.. 2024. 10. 6.
[오스트리아 빈 여행 2일차]빈 자연사 박물관(Natural History Museum Vienna)탐방! : 빈에서 만나는 지구의 어제와 오늘. 오스트리아 여행 2일 차 아침, 빈의 고풍스러운 거리를 따라 걷다 보면 마치 시간이 멈춘 듯한 착각에 빠지게 된다. 그날 내가 향한 곳은 바로 빈 자연사 박물관(Naturhistorisches Museum Wien)이었다. 유럽에서 가장 웅장한 자연사 박물관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이곳은 여행자들에게 필수적인 비엔나 관광명소로 알려져 있다. 박물관에 들어서는 순간, 수억 년의 역사를 간직한 전시품들이 나를 맞이했다. 거대한 공룡 화석부터 희귀한 광물과 보석들, 그리고 멸종된 동식물의 표본까지, 마치 시간의 터널을 걷는 듯한 느낌이었다. 특히 천장까지 닿을 듯한 대형 공룡의 뼈대는 아이든 어른이든 누구나 감탄하게 만들었다. 전시관을 거닐며 느낀 것은 인간의 역사가 얼마나 짧은지, 그리고 자연의 위대함이었다. .. 2024. 10. 5.
[오스트리아 비엔나 숙소 추천]힐튼 비엔나 플라자(Hilton Vienna Plaza)호텔 트윈 룸에서의 2박 3일 - 클래식과 현대가 만나는 완벽한 휴식과 맛! 잘스부르크에서의 2박 3일간의 여정을 마무리하고, 우리는 또 다른 기대와 설렘을 안고 비엔나로 향했다. 잘스부르크 중앙역에서 오스트리아 국철(Österreichische Bundesbahnen, ÖBB(독)외베베) ,OBB(영)오비비) 고속열차에 올라 오스트리아의 수도, 비엔나로 가는 길은 그 자체로도 하나의 특별한 여정이었다. 비엔나의 빈 하우프트반호프(Wien Hauptbahnhof)역에 도착해, 도심 한가운데 위치한 힐튼 비엔나 플라자(Hilton Vienna Plaza)호텔로 향했다. 이곳에서의 2박 3일은 비엔나의 품격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호텔에 들어서자마자 느껴지는 우아한 분위기와 섬세한 서비스는 비엔나라는 도시의 정수를 담고 있었죠. 넓고 세련된 트윈룸(TWIN ROOM), .. 2024. 10. 4.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행 3일차]헬브룬 궁전에서 느낀 로맨스와 웃음 가득한 트릭 워터 분수 체험 아침의 신선한 공기가 가득한 잘츠부르크의 셋째 날 아침, 나는 25번 버스에 몸을 실었다. 운터스베르크산에 도착 정상까지 이어지는 케이블카는 마치 하늘로 날아오르는 기분을 선사했다. 해발 1,973m에서 바라본 풍경은 말로 다 할 수 없을 만큼 아름다웠다. 운터스베르크산을 내려와 다음 행선지인 헬브른성을 가기 위해 다시 25번 버스를 타고 도착한  헬브룬성은 마르쿠스 시티쿠스 폰 헬브룬 대주교의 꿈이 담긴 곳이었다. 성 안에 숨겨진 트릭 분수들은 예상치 못한 순간에 물줄기를 뿜어내어 웃음을 자아냈고, 그리스 신화 속 신들의 조각상과 전시품들은 시간을 잊게 만들었다. 명상의 길을 따라 걷는 동안 마음은 고요해지고,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이곳에서 진정한 힐링을 느낄 수 있었다. 잘츠부르크의 숨겨진 보석들을.. 2024. 10. 3.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행 3일차]운터스베르크산의 신비로운 정상을 향해 케이블카로 오르는 환상적인 여정! 잘츠부르크, 오스트리아의 숨은 보석, 운터스베르크산까지의 여정은 마치 동화 속 한 장면처럼 시작된다. 이곳은 자연의 신비와 인간의 발길이 어우러진 곳으로, 매 순간이 마법 같은 체험을 약속한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는 동안 펼쳐지는 장엄한 알프스의 전경은 방문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하며 운터스베르크산의 맑은 공기와 탁 트인 시야에 마음을 빼앗길 것이다. 푸르른 숲과 거친 바위들이 조화를 이루는 산의 모습은 여행객의 상상력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며, 산의 정상에 서면 시간이 멈춘 듯한 평화를 느낄 수 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탁 트인 전망은 잘츠부르크의 도시 전경과 멀리 보이는 바이에른의 풍경까지 연결되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인간 세계의 조화가 절묘하게 어우러진다. 그럼 지금부터 운터스베르크산의 .. 2024. 10. 2.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행 2일차]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 촬영지 미라벨정원 산책: 호엔잘츠부르크성의 황혼, 미라벨정원에서 느낀 '사운드 오브 뮤직'의 감동 해가 지평선 아래로 사라지며 역사적인 도시에 부드러운 어스름을 드리우면서, 잘츠부르크에서의 두 번째 날이 마무리되었다. 모차르트의 선율이 아직도 거리에 울려 퍼지고, '사운드 오브 뮤직'의 유산으로 산들이 생동감 넘치는 이곳에서, 나는 문화적 풍요 속에 휩싸였다. 모차르트의 출생지 '게부르트스 하우스'부터 그가 8년을 보낸 '본 하우스'를 거쳐, 사랑받는 영화의 상징적인 촬영지 '미라벨 정원'에 이르기까지, 잘츠부르크에서의 각 걸음은 과거로의 여행이었고, 이 매혹적인 도시가 정의하는 깊은 음악적 및 영화적 유산 속으로 몰입할 기회였다. 오스트리아의 보석 같은 이곳에 그토록 많은 이들을 끌어들이는 매력을 탐험하면서 짧지만 잊을 수 없는 방문의 하이라이트를 함께 나누고자 한다.  1. 잘츠부르크의 상징인 '.. 2024. 10. 1.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행 2일차]모짜르트의 흔적을 따라서: 음악이 숨 쉬는 집, 본하우스(Mozart Wohnhaus) 에서 느낀 모짜르트의 생생한 숨결 오스트리아의 고풍스러운 도시 잘츠부르크를 여행 2일 차 모차르트 생가박물관인 게부르트스하우스(노란색 집) 방문을 마치고, 어어서 본하우스(분홍색 집)를 방문하는  마치 시간의 장막을 걷어내는 듯한 순간이 찾아왔다. 그 길 끝에 서 있는 모차르트의 본하우스는 세월의 흔적 속에서도 여전히 클래식 음악의 향기를 품고 있었다. 문턱을 넘어서자마자 들려오는 무언의 선율은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의 영혼이 아직도 이곳을 지키고 있음을 느끼게 했다. 이곳에서의 음악 여행은 낭만과 감동이 어우러진 특별한 경험이었다. 오스트리아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이곳에서 모차르트의 생가와 그의 음악 세계를 직접 만나보시길 추천드린다.  1. 모짜르트의 집 본하우스에 발을 들이는 순간, 모차르트의 영혼이 여전히 이곳을 떠도는 듯한 느낌을.. 2024. 9. 30.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행 2일차]모짜르트 생가 박물관 게부르트스 하우스 (Morzarts Museum GEBURTS HAUS )방문기: 클래식 음악의 성지, 잘츠부르크에서 만난 모차르트의 위대한 유산 오스트리아의 낭만적인 도시 잘츠부르크의 둘째 날, 우리는 천재 음악가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숨결이 깃든 모차르트 생가 박물관을 찾았다. 노란색 건물에 선명히 새겨진 '모차르트 게부르트스하우스'라는 로고가 마치 음악의 세계로 초대하는 듯했다. 모차르트 가족이 사용하던 부엌 살림, 그가 애용하던 바이올린과 은스푼, 동전과 깃털, 그리고 그의 머리카락까지—이 모든 유품들이 시간의 흐름을 거슬러 우리를 그의 어린 시절로 이끌었다. 바흐 시대의 '그랜드 피아노'와 '포르테 피아노'가 자리한 음악 홀에서는 모차르트 가족이 함께 연주하던 멜로디가 아직도 울려 퍼지는 듯했다. 잘츠부르크가 왜 음악의 도시로 불리는지, 그리고 모차르트의 위대한 업적이 얼마나 경이로운지 새삼 느낄 수 있었던 하루였다.    1. 모.. 2024. 9. 29.
[오스트리아 잘스부르크 여행 2일차]음악의 도시 잘츠부르크에서 만난 호엔잘츠부르크 성(요새)의 낭만 여행 구름이 낮게 드리운 잘츠부르크의 하늘 아래, 음악의 도시라는 명성이 어찌나 생생히 느껴졌던지. 호엔잘츠부르크 요새로 오르는 길목에서, 레지던츠 플라츠 광장에 울려 퍼지는 '지멘스 페스트 슈필 낫테'의 클래식 선율은 거대한 스크린을 통해 우리를 황홀한 음악의 시대로 안내했다. 케이블카를 타고 요새에 오르면 고딕 양식의 성 조지 성당과 작은 클래식 음악홀, 그리고 구리로 만든 옛 주방 도구들과 말이 끄는 마차까지, 시간의 흔적이 곳곳에 스며 있다. 성을 돌아본 뒤 잘츠강을 사이에 두고 마주한 구시가지와 신시가지의 풍경은 마치 장엄한 대서사시의 한 페이지를 펼쳐 보이는 듯했다. 비록 흐린 날씨로 그 모든 아름다움을 사진에 담을 수는 없었지만, 그 순간의 감동은 마음속에 깊이 새겨졌다.   ↙ 1. 사진속의 첨.. 2024. 9. 28.
[오스트리아 잘스부르크 여행 1일차]뮤지엄 데어 모데르네 잘츠부르크(Museum der Moderne Salzburg)박물관에서 야경 맛집까지, 잘츠부르크에서의 아름다운 첫 발걸음 체코에서 기차를 타고 장엄한 풍경을 감상하며 잘스부르크에 도착했을 때, 저녁 노을이 도시의 바로크 양식의 스카이라인을 황금빛으로 물들이고 있었다. 음악의 도시이자 매혹적인 건축물로 유명한 이 고요한 도시는 우리를 따뜻하게 맞이했다. 딸이 예약해 준 호텔에 짐을 풀고 곧바로 버스를 타고  뮤지엄 '데어 모데르네 잘츠부르크' 박물관을 향해 부지런히 발걸음을 옮겼다. 박물관이 문 닫을 시간(오후 6:00)이 얼마 남지 않아 서둘러 돌아본 뒤 아쉬움을 달래며 그곳을 나왔고, 잘스부르크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자리를 옮겼다. 잘츠 강이 흐르며 구시가와 신시가를 나누고, 그 길을 따라 열린 빈티지 마켓과 활기찬 프리마켓이 열리는 오스트리아의  풍부한 역사와 생동감 넘치는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도 가.. 2024. 9. 27.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숙소 추천]잘츠부르크의 하트를 품다, H+호텔 잘츠부르크(H+ Hotel Salzburg)에서 시작되는 낭만적인 여정과 조식이 선사하는 행복 체코 프라하에서의 2박 3일 동안 쌓은 아름다운 추억들을 가슴에 품고,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로 떠나는 여정은 또 하나의 설렘이었다. 프라하 중앙역(Prague Main Station)에서 오스트리아행 기차에 몸을 실고, 린츠(Linz  Hbf)에서의 잠시 내림과 환승 후 잘츠부르크 중앙역(Salzburg Central Station)에 도착하자마자 느낄 수 있는 것은 바로 편안함과 따스함이었다. 몇 달 전, 딸이 미리 예약해준 H+호텔 잘스부르크(H+ Hotel Salzburg )는 기차역 바로 옆(세심한 배려)에 위치해 있어, 여행의 피로를 덜어주었다. 객실에 들어서자마자 하얀 시트 위에 가지런히 놓여 있는 모차르트 초콜릿은 작은 선물이었지만, 그 순간은 잊을 수 없는 따스함과 기쁨으로 채워졌다. 딸이.. 2024. 9. 26.
[체코 프라하 도서관 탐방] 프라하 2박 3일 여행의 백미, 스트라호프 수도원 도서관에서 만난 지식의 바다! 체코 프라하 여행 일정은 2박 3일이라 일정이 타이트했다. 첫째 날 저녁엔 스메타나홀에서 갈라 콘서트의 선율에 매혹되었고, 더 깊은 밤엔 카를교에서의 밤하늘 아래 야경 속 숨겨진 이야기들을 들었다. 둘째 날은 땀을 뻘뻘 흘리며 도보로 도착한 프라하 성을 둘러보며 골목골목 흐르는 역사의 숨결을 느꼈다. 세 번째날은 다음 목적지인 잘츠부르크로 향하기 전, 간단하게 방문할 수 있는 곳들을 선택해 가장 평화로운 피난처 중 하나인 스트라호프 수도원 도서관에 들렀다. 블타바 강위로 우뚝 솟은 도서관 내부의 오래된 책들의 컬렉션들은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통로를 제공한다. 프라하의 심장과 영혼을 찾는 모든 여행자에게 필수 방문지인 이 바로크 걸작의 미스터리와 건축적 경이로움을 함께 파헤쳐 보자. 1. 스트라호프 수도.. 2024. 9. 25.
[체코 프라하 성 전망좋은 카페] 천년의 도시 프라하, 스타벅스에서 만난 특별한 순간!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체코 프라하의 여름, 서울의 무더위를 방불케 하는 기온 속에서 떼굴님과 저는 호기롭게 숙소에서 프라하 성까지 약 35분간 경사진 길을 걸었다. 땀이 비 오듯 흐르고 숨이 턱까지 차오를 즈음, 마치 오아시스처럼 나타난 전망 좋은 스타벅스를 발견했다. 블로그에서 소문이 자자한 그곳에서 시원한 아이스커피 한 잔과 함께 프라하 시내 전경을 감상할 수 있었죠. 오늘은 뜨거운 여정 끝에 만난 프라하 성과 스타벅스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공유하며, 그곳에서 바라본 환상적인 프라하 여행의 순간들과 커피 맛집 정보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  1. 원래 연장자들은 프라하성까지 가는 교통수단(트램, 버스)등이 있었지만 서울의 무더위를 방불케 하는 기온 속에서 떼굴님과 저는 호기롭게 숙소에서 프라하 성까.. 2024. 9. 24.
[체코 프라하 성 관광]천년의 숨결을 간직한 프라하 성의 숨겨진 비밀: 성 비투스 대성당부터 고딕 건축까지, 역사의 깊이를 탐험하다! 체코 프라하의 숨결을 따라 이틀째 여행은 더욱 풍성한 경험으로 가득 찼다. 아침에 호텔을 나선 저는 천천히 걷는 것을 선택했다. 프라하의 구시가지와 신시가지를 거닐며 카를교의 아름다움에 빠져보았다. 도심 속 고즈넉한 길을 따라 올라선 완만한 경사와 계단을 넘어서 프라하 성 근처에 다다랐을 때 전망 좋은 카페에서는 스타벅스 커피 한 잔의 여유로움을 느끼며 잠시 세상의 무게를 내려놓았다. 이후 프라하 성을 향한 발걸음은 더욱 무거워졌다. 성 내부의 성 비투스 대성당, 성 조지 바실리카 초기교회, 블라디슬라프 홀 등의 역사적인 공간을 탐방하며 체코 왕들의 삶과 예술, 건축의 아름다움을 직접 목도했다. 고백의자와 고문기구박물관은 그 시대의 어두운 면을, 파이프오르간과 천정의 프레스코화는 그 시대의 예술적 찬란함.. 2024. 9. 24.
[체코 프라하 밤 야경 산책]프라하 카를교의 야경: 밤하늘 아래 빛나는 역사적 걸작 프라하의 밤이 내려앉은 카를교는 마법 같은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다. 스메타나홀에서의 감동적인 갈라 콘서트를 마친 후, 저는 프라하의 상징적인 카를교를 걷기로 했다. 비틀 라바 강 위로 우아하게 펼쳐진 이 다리는, 낮과는 또 다른, 황홀하게 빛나는 야경을 자랑한다. 프라하 성과 구시가를 연결하는 이 고딕 양식의 다리는 밤이 깊어갈수록 주변 건축물과 어우러져 한층 더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조명에 은은하게 빛나는 고대 석상들과 고풍스러운 건물들은 방문객에게 시공을 초월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 밤의 모든 순간들이 아련하고 서정적으로 내 마음에 남았다. 1. 프라하의 밤, 어둠이 내려앉을 때마다 고딕 양식의 위엄 있는 카를교 탑과 성 비투스 대성당이 황홀한 야경을 연출한다. 비틀라바 강 위로 자리한 이.. 2024. 9. 23.